지놈앤컴퍼니, '유이크' 일본 긴자 미츠코시에 팝업스토어 연다

박기영 기자 2024. 8. 19. 17:3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지놈앤컴퍼니의 화장품 브랜드 '유이크'가 일본 백화점 업계 1위 '미츠코시 이세탄' 그룹의 대표적인 럭셔리 백화점인 긴자 미츠코시 백화점에 팝업 스토어를 오픈한다고 19일 밝혔다.

유이크는 지난 4월 신세계와 손잡고 연 초대형 팝업 스토어 '유이크 유니버스(UIQ UNIVERSE)'의 인기에 힘입어, 올해 글로벌 팝업 첫 국가로 일본을 선정했다.

한편 유이크는 지난해 10월 일본 롯데면세점 긴자점과 로프트 시부야점에 팝업스토어를 열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진제공=지놈앤컴퍼니

지놈앤컴퍼니의 화장품 브랜드 '유이크'가 일본 백화점 업계 1위 '미츠코시 이세탄' 그룹의 대표적인 럭셔리 백화점인 긴자 미츠코시 백화점에 팝업 스토어를 오픈한다고 19일 밝혔다.

유이크는 지난 4월 신세계와 손잡고 연 초대형 팝업 스토어 '유이크 유니버스(UIQ UNIVERSE)'의 인기에 힘입어, 올해 글로벌 팝업 첫 국가로 일본을 선정했다. 이번 팝업 장소인 미츠코시 긴자점은 도쿄 쇼핑 중심지에 위치한 전통있는 고급 백화점으로 일본인들 뿐 아니라 해외 관광객들의 명소로 알려졌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오는 21일부터 26일까지 긴자 미츠코시 백화점 신관 7층에서 운영된다. 유이크가 특허받은 마이크로바이옴 성분 소개 및 일본에서 인기 있는 '바이옴 비타C' 라인 등 유이크 제품 체험을 진행한다. '유이크 유니버스' 컨셉의 메인 판매 및 홍보 부스 외에 별도의 포토존 공간도 마련했다.

유이크는 일본 팝업스토어 기간 동안 △베스트 제품 체험 △라이즈 광고 의상 전시회 △대형 포토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현장에서 '바이옴 베리어 라인의 크림 미스트와 클렌징밤 톤업선크림, '바이옴 비타C 아이패치' 등 인기 제품을 특별가에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이번 일본 팝업 개최를 기념해 전속모델 라이즈(RIIZE)가 매장에 방문하고 일본 고객 50명을 초청해 팬 사인회와 함께 라이즈의 뷰티 비법을 소개하는 뷰티토크쇼도 진행할 계획이다.

이번 유이크 팝업은 미츠코시 백화점과 싱글즈가 함께 기획 및 운영하는 '싱글즈 서울 스토리 인 긴자' 행사의 일환으로 한국을 대표하는 18개 인기 K뷰티 및 K패션 브랜드가 참여한다. 행사장 중 유이크 매장이 메인 부스로 가장 큰 면적을 차지했다. 유일하게 별도의 이벤트 포토존도 운영한다.

유이크 관계자는 "이번 팝업 스토어를 통해 브랜드 인지도를 높여 일본 시장 공략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라며 "라이즈와 함께 한 팝업과 마케팅을 통해 유이크 브랜드의 우수성을 보다 친근하게 알리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유이크는 지난해 10월 일본 롯데면세점 긴자점과 로프트 시부야점에 팝업스토어를 열었다. 롯데 긴자점은 오픈 두 시간 만에 모든 제품이 품절될 만큼 큰 관심을 받았다. 또한 지난 7월 글로벌 이커머스 기업 이베이재팬이 운영하는 큐텐재팬에서 '바이옴 비타C' 라인이 뷰티 카테고리 판매 1위를 차지하며 일본 내에서 브랜드 입지를 다지고 있다.

박기영 기자 pgys@mt.co.kr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