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 기브미스포츠 선정 한국 최고의 축구 선수 1위에 올라...차범근, 박지성 뒤이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영국의 스포츠 매체 '기브미스포츠'가 18일(현지시간) 발표한 한국 축구 역대 최고의 선수 10인 목록에서 손흥민(토트넘 홋스퍼)이 1위에 선정되었다.
손흥민은 그라운드에서의 능력뿐만 아니라 팀 전체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 선수로, 그의 존재는 한국 축구의 발전에 큰 기여를 하고 있다.
기브미스포츠는 그를 "유럽에서 가장 꾸준한 활약을 보여준 선수 중 한 명"으로 언급하며, 박지성이 소속팀과 국가대표팀 모두에서 중요한 역할을 수행했다고 강조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브미스포츠는 손흥민을 "한국에서 전국적인 사랑을 받는 동시에 세계적인 슈퍼스타"라고 소개하며, 그의 다양한 기록을 조명했다. 유럽 축구 이적 전문 사이트인 트랜스퍼마르크트에 따르면, 손흥민은 클럽팀 소속으로 총 606경기에 출전하여 227골을 기록했다. 또한 A매치에서는 127경기에 나서 48골을 터뜨리며 한국 대표팀의 중요한 공격수로 활약하고 있다.
3위는 박지성이 차지했다. 박지성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맨유)에서의 활약으로 잘 알려져 있으며, 그의 꾸준한 성과는 많은 팬들에게 기억되고 있다. 기브미스포츠는 그를 "유럽에서 가장 꾸준한 활약을 보여준 선수 중 한 명"으로 언급하며, 박지성이 소속팀과 국가대표팀 모두에서 중요한 역할을 수행했다고 강조했다. 박지성은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에서 4차례 우승을 차지했으며, 2002 한일 월드컵에서 4강 진출을 이끌었다.
이외에도 8위는 황선홍, 9위는 K리그의 '전설' 이동국, 10위에는 설기현이 각각 이름을 올렸다. 이들은 한국 축구의 발전에 기여한 선수들로, 각자의 시대에서 뛰어난 업적을 남겼다.
사진 = 연합뉴스
최대영 rokmc117@fomos.co.kr
Copyright © 포모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