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연 서비스 종료’ 알렛츠, 네이버·카카오 쇼핑서 상품 노출 중단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가전, 가구, 명품 등 제품을 판매했던 온라인 쇼핑몰 '알렛츠'가 지난 16일 갑작스럽게 영업 종료를 발표한 가운데 카카오 쇼핑 서비스에서 상품 판매를 스스로 철회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카카오는 "알렛츠가 지난 16일 카카오톡 스토어에 판매 중이었던 상품 공개를 스스로 중지했다"고 밝혔습니다.
현재 톡스토어에서는 알렛츠가 중개하는 상품을 찾아볼 수 없는 상태입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가전, 가구, 명품 등 제품을 판매했던 온라인 쇼핑몰 ‘알렛츠’가 지난 16일 갑작스럽게 영업 종료를 발표한 가운데 카카오 쇼핑 서비스에서 상품 판매를 스스로 철회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카카오는 “알렛츠가 지난 16일 카카오톡 스토어에 판매 중이었던 상품 공개를 스스로 중지했다”고 밝혔습니다. 현재 톡스토어에서는 알렛츠가 중개하는 상품을 찾아볼 수 없는 상태입니다.
네이버에는 오늘(19일) 오후 5시 기준 상품 노출이 되고 있습니다.
이에 대해 네이버는 “소비자 보호 목적으로 상품 노출을 순차적으로 중단시킬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앞서 알렛츠는 지난 16일 홈페이지에 ‘부득이한 경영상 사정으로 8월 31일 자로 서비스를 종료하게 되었음을 안내드린다’는 공지문을 게시했습니다.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카카오 '마이뷰', 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신지수 기자 (js@kbs.co.kr)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21만6천원’ 해수욕장 조개구이·활어 계산 안하고 슬쩍 [이런뉴스]
- 전기차 화재, 적다더니 더 많아…손해도 2배, 왜? [이런뉴스]
- 윤 대통령 “비이성적 북한 도발·위협 마주해…국가 총력전 태세 필요”
- ‘연임’ 이재명 “정치 목적은 먹사니즘”…한동훈 “격차 해소 정책에 중점”
- “생수 싹쓸이”…세금 2억 들인 냉장고에 실종된 양심 [잇슈 키워드]
- 1,800억 원 상당 코카인 ‘선박 밀수’…“국내 최대 규모”
- “한국 볼 거 없다” 깎아내린 태국…입국 심사에 불만? [잇슈 키워드]
- ‘슈가 퇴출’ 시위대 개인정보 유출한 용산구청 [이런뉴스]
- 올림픽서 전 세계 놀림 받은 호주 댄서…“난 진지했다” [잇슈 SNS]
- 코레일 “열차 지연 승객에 추가 보상 실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