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메프 사태 상품권 조정 신청 7시간만에 872건 접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티몬·위메프·해피머니 상품권 집단 분쟁 조정 신청을 받은지 7시간 만에 870건이 넘게 접수됐다.
티몬·위메프 판매 상품권의 경우 티몬캐시와 위메프포인트, 기프티콘, 외식 상품권 등이 모두 신청 대상이다.
소비자원은 지난 1∼9일 여행·숙박·항공권 환불을 요구하는 티몬·위메프 고객 9028명의 집단분쟁 조정 참여 신청을 받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박병국 기자]티몬·위메프·해피머니 상품권 집단 분쟁 조정 신청을 받은지 7시간 만에 870건이 넘게 접수됐다.
한국소비자원은 19일 오전 9시부터 분쟁조정 신청 접수를 시작한 결과 오후 4시 기준 872건이 접수됐다고 밝혔다.
티몬·위메프에서 판매한 상품권 환급 요구 사건이 245건이다. 해피머니 상품권 사용 불가에 따른 환급 요구 사건이 627건이다.
소비자원은 현장 접수는 진행하지 않고 이날부터 오는 27일까지 홈페이지에서만 신청받는다.
티몬·위메프 판매 상품권의 경우 티몬캐시와 위메프포인트, 기프티콘, 외식 상품권 등이 모두 신청 대상이다. 무상으로 적립 받은 캐시와 포인트는 제외된다.
해피머니 상품권(해피캐시 포함)은 티메프 사태로 사실상 무용지물이 됐다. 소비자원은 티몬·위메프에서 구매한 소비자뿐 아니라 구매처와 관계없이 조정 참여 신청을 받고 있다.
소비자원은 지난 1∼9일 여행·숙박·항공권 환불을 요구하는 티몬·위메프 고객 9028명의 집단분쟁 조정 참여 신청을 받았다. 이날부터는상품권 피해자에 대한 신청을 받기 시작했다. .
현재 티몬·위메프 판매 상품권과 해피머니 상품권은 발행처에서 환불이 안 된다. 사용처 역시 막혔다.
참여 신청 시 제출 자료는 인적 사항(성명·생년월일·주소·휴대전화 번호·이메일), 티몬·위메프 구매자 계정(ID) 자료(본인 계정 캡처 화면 등), 상품권 판매자 정보(업체명·대표자·주소·연락처), 구매내역(상품권명·결제일·결제금액·결제방법·결제카드사명·주문번호·영수증) 등이다.
사업자에게 환급을 요구한 증빙자료(내용증명 우편 또는 기타 의사표시)와 사업자의 계약이행 거절 또는 계약불이행에 대한 증빙자료도 필요하다.
집단 분쟁조정을 대리 신청할 때는 위임장이 필요하다. 특히 만 19세 미만 미성년자는 법정대리인의 위임장을 필수로 제출해야 한다.
다만 환불받기 위해 별도의 민사소송을 제기한 경우는 집단 분쟁조정 신청 대상에서 제외된다.
cook@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박수홍 아내 김다예 25kg 쪘다…"임신성 당뇨"
- 임영웅, 예능감에 실력까지…‘뭉찬3’서 제대로 매력 발산
- "20억 사기당했다" 35억 대박친 유명 야구선수의 고백
- '태어난 김에 음악일주' 첫 방송 2049 시청률 '태계일주' 뛰어넘었다
- 홍상수 어깨에 얼굴 파묻은 김민희 “당신 영화 정말 사랑해”
- 푸바오 작은할부지, 관광일자리 페스타서 청년들 응원
- ‘굿파트너’ 남지현, 뛰어난 캐릭터 해석력이 입체적인 성장사 이끈다
- “폭염에 이게 무슨 냄새야?” 숨이 턱 막히는 이유…따로 있었다 [지구, 뭐래?]
- "독도는 일본땅?"..日극우, 서경덕 교수 사칭 홍보 논란
- “결국 터질 게 터졌다” 광복절에 ‘기미가요’ 방영한 KBS…이러다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