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사회적 약자 반려동물 진료비 지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강원 고성군은 취약계층의 반려동물 진료비 부담을 덜기 위해 '사회적 약자 반려동물에 대한 진료비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취약계층 반려동물 진료비 지원사업은 예산 소진시까지 선착순으로 접수를 받는다.
신청은 반려동물 진료비 지원사업 신청서, 기초생활수급자 또는 차상위계층 증명서, 동물등록증 사본 등 구비서류를 지참해 농업기술센터 유통축산과 동물방역팀(033-680-3722)으로 방문·제출하면 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고성=뉴시스] 이순철 기자 = 강원 고성군은 취약계층의 반려동물 진료비 부담을 덜기 위해 ‘사회적 약자 반려동물에 대한 진료비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19일 밝혔다.
대상자는 고성군에 주소를 두고 있는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이며 내장 칩으로 동물등록을 완료한 반려동물(개, 고양이 등)이다.
단 동물등록이 되어있지 않을 시 신규로 등록을 완료한 후 신청할 수 있다.
이번 취약계층 반려동물 진료비 지원사업은 예산 소진시까지 선착순으로 접수를 받는다. 지원금은 1명당 연 최대 20만원(초과 비용은 자부담)이다.
진료 범위는 예방접종을 포함한 건강검진, 치료 등 동물의 질병 진료비이며 미용, 사료를 포함한 용품 구입비는 지원되지 않는다.
신청은 반려동물 진료비 지원사업 신청서, 기초생활수급자 또는 차상위계층 증명서, 동물등록증 사본 등 구비서류를 지참해 농업기술센터 유통축산과 동물방역팀(033-680-3722)으로 방문·제출하면 된다.
지원금은 농업기술센터에서 접수서류를 검토하여 대상자를 선정·통보하며 지원 대상자는 진료 및 영수증을 발급받아 지급서류를 청구하면 된다.
고성군 관계자는 “이번 지원사업으로 사회적 약자의 정서적 안정에 도움이 되는 반려동물을 보호하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사회적 약자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다양한 복지정책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grsoon815@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가구 무료 나눔 받으러 온 커플…박살 내고 사라졌다
- 허윤정 "전 남편, 수백억 날려 이혼…도박때문에 억대 빚 생겼다"
- 반지하서 숨진 채 발견된 할머니…혈흔이 가리킨 범인은
- 탁재훈 저격한 고영욱, "내 마음" 신정환에 애정 듬뿍
- '순한 사람이었는데 어쩌다'…양광준 육사 후배 경악
- 태권도 졌다고 8살 딸 뺨 때린 아버지…심판이 제지(영상)
- 채림, 전 남편 허위글에 분노 "이제 못 참겠는데?"
- '월매출 4억' 정준하, 자영업자 고충 토로…"너무 화나 경찰 신고"
- 김숙 "한가인에게 너무 미안해서 연락도 못 해"…무슨 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