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개발공사, 새로운 CI 공개…경제 발전 시작·끝 의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충북개발공사는 19일 새로운 CI 선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공사는 새로운 CI 선정의 공정성을 위해 전 국민 및 디자인 전문가를 대상으로 지난 5월 공모전을 진행했다.
보조 CI의 경우 충북의 C와 B를 형상화해 대한민국의 중심인 충북에서 전국를 아우른다는 의미와 천지인(天地人), 즉 천(天) 하늘, 지(地) 대지, 인(人) 사람을 뜻하는 '빛의 3원색'의 조화로운 충북의 의미로 충북개발공사의 비전과 가치를 반영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한준성 기자] 충북개발공사는 19일 새로운 CI 선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공사는 새로운 CI 선정의 공정성을 위해 전 국민 및 디자인 전문가를 대상으로 지난 5월 공모전을 진행했다.
이후 임직원 의견을 반영해 최종 2개의 작품을 선정했다.
메인 CI는 C· BDC· 의 처음과 양 끝의 C에 위치한 점 이미지를 통해 충북도민의 행복, 복리증진과 충북 경제 발전을 위한 시작과 끝을 의미한다.
보조 CI의 경우 충북의 C와 B를 형상화해 대한민국의 중심인 충북에서 전국를 아우른다는 의미와 천지인(天地人), 즉 천(天) 하늘, 지(地) 대지, 인(人) 사람을 뜻하는 ‘빛의 3원색’의 조화로운 충북의 의미로 충북개발공사의 비전과 가치를 반영했다.
진상화 공사 사장은 “창립 18년 만에 독립청사와 함께 새로운 CI를 통해 임직원들의 자부심과 애사심을 고취시키고자 한다”며 “공사 본연의 역할을 위해 섬김과 혁신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청주=한준성 기자(fanykw@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래퍼 산이, 공원서 행인 폭행한 혐의로 정식 입건
- "좀 내리세요. 나라도 안 가요" 최민식이 일침한 이유는?
- '미분양 무덤' 대구의 부동산 지표 일제히 반등…왜?
- '36주 낙태' 집도의, 태아 시신 화장했다…"사망 원인은 사산(死産)"
- '잠실야구장 납치시도' 40대 남성, 인천에서 체포…사건 발생 8일 만
- "전세보증금 돌려주세요"…전세보증사고 3조원 넘었다
- '친절한 승환 씨' 삼성 오승환, 패럴림픽 선수단 2천만원 후원
- 검찰총장, '김여사 명품백' 수사심의위 직권 소집할까
- 9호 태풍 '종다리' 북상…22일까지 전국에 '비'
- "단백질 음료 뭐 드세요"…3년만에 '6종→53종'으로 '폭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