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주년 앞둔 ‘원신’, 5.0 버전 신규 지역 ‘나타’로 바람몰이 예고

임영택 게임진 기자(ytlim@mkinternet.com) 2024. 8. 19. 15:42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원신’ 5.0 버전 ‘영광의 꽃과 태양의 길’
호요버스의 인기 오픈월드 RPG ‘원신’이 오는 28일 5.0 업데이트 ‘영광의 꽃과 태양의 길’을 적용한다. 여섯 번째 국가 ‘나타’의 등장과 ‘빙의’를 통한 용 조종 등 새로운 요소를 담은 것이 특징이다. 9월 28일 서비스 4주년을 앞두고 바람몰이에 나서는 모습이다.

5.0 버전 ‘영광의 꽃과 태양의 길’은 신규 지역 ‘나타’, 신규 캐릭터 ‘카치나’, ‘키니치’, ‘말라니’ 등의 추가가 골자다.

새로운 무대인 ‘나타’는 ‘원신’의 세상인 ‘티바트’ 대륙의 여섯 번째 나라다. 전쟁의 나라이자 불의 나라로 불리며 오랜 세월 인간과 용이 공존해왔다는 설정이다. ‘불의 신’이라 불리는 ‘나타’의 지도자 ‘마비카’ 가 이끌고 있으며 ‘메아리 아이’, ‘샘물 무리’, ‘나무살이’, ‘꽃깃회’, ‘비옥한 터전’, ‘연기 주인’ 등 여섯 개 부족이 공존하고 있는 곳이다. 모험등급 레벨28을 달성하고 리월 마신 임무 제1장 제3막 ‘다가오는 객성’을 완료한 이용자는 ‘나타’의 마신 임무를 시작할 수 있다.

‘나타’에서는 ‘빙의’라는 기술을 통해 산룡, 숲룡, 어룡 등으로 변신해 벽을 타고 달리거나 땅속으로 들어가 이동하는 등의 행동이 가능하다. 첫 방문지는 ‘메아리 아이’로 보석과 광물을 채집하는 산룡을 만날 수 있다. 산룡은 땅속으로 들어가거나 산을 뚫고 지나갈 수도 있다.

또 ‘샘물 무리’에서 만날 수 있는 어룡의 경우 수면과 육지는 물론 마그마와 같은 액체 열소 위로도 움직일 수 있다. ‘나무살이’의 숲룡의 경우 ‘화염탄류 열매 끈끈이’를 발사해 열매를 입안으로 끌어당겼다가 원할 때 뱉어낼 수 있으며 이를 통해 발 디딜 곳이 없는 골짜기나 높은 절벽을 이동할 수도 있다.

‘나타’에서는 불의 나라라는 설정에 걸맞게 ‘열소’라는 물질을 만날 수 있다. ‘나타’ 고유의 특수한 불 원소로 에너지원이자 전투 자원으로 활용된다. 가령 ‘나타’ 출신 캐릭터의 경우 ‘열소 각인’이라는 능력 강화 효과인 ‘밤혼 가호’를 활용할 수 있다. 신규 캐릭터 ‘말라니’의 경우 특정 특산물과 상호작용해 파티원의 열소를 회복할 수도 있다.

‘나타’는 기존 지역과 달리 일곱 신상과 공명해도 불 원소의 힘을 획득하지 못하는 것도 특징이다. 스토리를 진행하면 관련 비밀이 밝혀질 예정이다. 또 수많은 위기를 겪으며 극복한 ‘전쟁의 나라’라는 설정에 맞게 용맹한 업적을 흑요석에 남긴 ‘고대 이름’, 6대 부족간의 경쟁의 장인 ‘성화 경기장’ 등도 만날 수 있다.

각 부족의 성격을 확인할 수 있는 다양한 캐릭터도 등장한다. ‘나타’ 마신 임무 제1막을 완료하면 무료로 획득할 수 있는 메아리 아이 부족 출신의 4성 바위 원소 장병기 캐릭터 ‘카치나’의 경우 ‘쌩쌩이’를 타고 절벽을 오르고 지면을 강타해 피해를 줄 수 있다. ‘쌩쌩이’는 독립적인 전투 유닛으로 소환할 수도 있다. 5.0 버전에 등장하는 캐릭터의 특징인 지역 특산물 표시 기능도 보유했다.

샘물 무리 부족의 수상 용품 상점 주인 ‘말라니’는 5성 물 원소 법구 캐릭터다. 이용자는 ‘말라니’와 함께 신비의 섬을 찾는 모험도 즐길 수 있다. 샤크 서핑보드를 타고 각종 특수 지형을 오갈 수 있으며 거대한 샤크 미사일을 발사하는 원소 폭발 기술도 보유했다. 특산물 위치 표시 기능 역시 보유했으며 열소 메커니즘 구역에서 특정 특산물과 상호작용하면 파티원의 열소도 회복할 수 있다.

‘나무살이’ 부족 출신의 사냥꾼인 5성 풀 원소 양손검 캐릭터 ‘키니치’는 갈고리줄을 이용해 높은 곳으로 올라가거나 전장에서 적을 갈고리줄로 묶고 ‘비늘 관통포’를 활용해 적을 공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도트 그래픽 기반의 독특한 외형이 특징인 용 동료 ‘쿠홀 아쥬’를 활용해 전투도 가능하다. 특수 능력으로 특산물과 상호작용해 파티의 이동속도를 높일 수도 있다.

여기에 ‘꽃깃회’ 출신의 중재자 ‘차스카’, ‘비옥한 터전’의 ‘얀사’ 등도 만날 수 있으며 ‘메아리 아이’의 ‘실로닌’, ‘연기 주인’의 ‘시틀라리’ 등도 후속 업데이트를 통해 등장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아기 산룡 ‘꼬마’와의 스토리, ‘식탐의 숲룡 산왕’과 ‘황금불꽃의 깃룡 폭군’ 등의 보스 몬스터, 토벌 임무 및 평판에 더해 전설 임무까지 더한 ‘부족 견문’ 등의 콘텐츠도 제공한다.

호요버스는 5.0 업데이트 전반부 이벤트 기원에서는 복각 ‘카에데하라 카즈하’와 함께 ‘말라니’, ‘카치나’를 선보이며 후반부에서는 복각 ‘라이덴 쇼군’과 ‘키니치’를 예고했다.

Copyright © 매경게임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