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 주택 신축에 따른 '지적측량비 지원' 추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북 장수군이 군민들의 주거 안정 향상을 도모하고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주택신축 시 지적측량비를 지원한다고 19일 밝혔다.
최훈식 장수군수는 "우리 군은 2022년부터 전국 최초로 신축 주택의 지적측량비 일부를 지원해 왔으며 군민의 경제적 부담 해소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군민들의 주거 안정 향상을 위한 신규 시책 사업을 발굴해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가구당 최대 50만 원까지
[더팩트 | 장수=최영 기자] 전북 장수군이 군민들의 주거 안정 향상을 도모하고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주택신축 시 지적측량비를 지원한다고 19일 밝혔다.
'주택신축 시 지적측량비 지원사업'은 주택을 신축하려는 귀농・귀촌인 및 군민들에게 지적측량비를 지원해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고 측량 없이 건물을 신축해 발생하는 토지 경계 분쟁의 근본적인 문제를 해결하고자 실시하는 장수군 특수 시책 사업이다.
신청 대상은 건축 준공일로부터 3개월 이내 장수군에 주소를 두고 주택을 신축한 자로서 1가구당 1회에 한해 최대 50만 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신청을 원하는 주민은 장수군 지적측량비 보상금 신청서, 건축준공서류, 주민등록초본(주소 이력 포함), 지적측량비 세금계산서, 통장 사본, 가족관계증명서를 지참해 민원과 지적팀에 접수하면 된다.
최훈식 장수군수는 "우리 군은 2022년부터 전국 최초로 신축 주택의 지적측량비 일부를 지원해 왔으며 군민의 경제적 부담 해소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군민들의 주거 안정 향상을 위한 신규 시책 사업을 발굴해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scoop@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같은 정치인, 다른 후원금...'정치자금 장벽'에 원외는 서럽다?
- 역대 최고 득표율로 연임…'당대표 2회차' 이재명 과제는
- [모빌리티 혁신⑤] HD현대 아비커스 개발자가 말하는 해양모빌리티의 미래
- 놀이터서 골프연습·음란물 실화?…제재 조례도 등장
- [오늘의 날씨] 낮 최고 36도 '찜통 더위' 계속된다…'역대 최장기간 열대야 지속'
- "아마추어가 되겠다"…'흠뻑쇼', 싸이와 3만 관객이 만든 기적[TF현장]
- [강일홍의 클로즈업] 김호중 재판에 쏠리는 관심..."법은 만인에 공정"
- '세기의 이혼' 뒤집히나…"비자금 300억, 노태우가 요구한 돈" 잇단 증언
- 염정아, '크로스'로 만난 또 다른 나[TF인터뷰]
- [인플루언서 프리즘] '절도 있는 댄스!'…K-비보이 매력에 '퐁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