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SA, 내달 10일 '랜섬웨어 레질리언스 컨퍼런스'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이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내달 10일 서울 용산구 전쟁기념관 피스앤파크 컨벤션에서 '제3회 랜섬웨어 레질리언스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랜섬웨어 레질리언스는 공격을 효과적으로 탐지하고 대응·복구할 수 있는 능력을 말한다.
특히 신속한 서비스 제공이 필수적인 공공·의료기관이 주타깃으로 떠오르며 랜섬웨어 레질리언스 능력이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이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내달 10일 서울 용산구 전쟁기념관 피스앤파크 컨벤션에서 '제3회 랜섬웨어 레질리언스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랜섬웨어 레질리언스는 공격을 효과적으로 탐지하고 대응·복구할 수 있는 능력을 말한다. 최근 랜섬웨어 공격이 고도화하면서 공격 주체를 확인하는 것조차 어려워지고 있다. 특히 신속한 서비스 제공이 필수적인 공공·의료기관이 주타깃으로 떠오르며 랜섬웨어 레질리언스 능력이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다.
이번 행사에선 랜섬웨어 전문가가 랜섬웨어 대응 동향과 침해사고 사례, 수사·대응, 복구 전략 등을 공유한다.
별도 비용 없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내달 3일까지 온라인으로 등록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암호이용활성화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상중 KISA 원장은 “랜섬웨어 공격에 대한 글로벌 공동 대응을 강화하고 피해 회복력을 확보하는 방안을 논의하는 시간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조재학 기자 2jh@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에코프로비엠, 고체 전해질 양산 라인 만든다
- 을지훈련 시작..尹, 北 GPS 교란·사이버 공격 대비 위한 국가 총력전 태세 강조
- 이재명 “AI로 인한 변화에 주체적으로 준비해야”… 尹엔 영수회담 제안
- [유상임 과기정통부 장관 과제]〈2〉첨단 신산업 시장 창출 위한 '규제 개혁' 적극 나서야
- 'IPO슈퍼위크' 6개 기업 연이어 증시 입성…“시초가 흥행 여부 향후 수요예측 심리 가른다”
- 핀크, 리얼리 신규 투자 서비스 선보인다…금융SNS 날개 달고 '핀크 3.0' 도약
- 최태원·최재원·최창원 총출동…SK그룹, 이천포럼서 'AI' 해법 찾는다
- 시중은행 이번 주 주담대 금리 또 올린다···KB·신한·하나 줄인상
- '韓 양궁 신화' 뒤에는 정의선 회장의 '대담·혁신·포용' 리더십 있었다
- 美 콜로라도서 폭염 속 에어쇼 보던 100여명, 열사병에 응급 치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