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 게임 솔루션 '게임베이스'로 일본 공략 시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NHN(181710)은 오는 21일부터 3일간 일본 요코하마에서 진행되는 '개발자 컨퍼런스(CEDEC 2024)'에 부스를 열고 자사의 게임개발 솔루션 '게임베이스(Gamebase)'를 홍보한다.
NHN은 2017년 '게임베이스'를 출시해 한국을 중심으로 고객사를 확대해 왔으며, 일본 최대 게임개발자 컨퍼런스 CEDEC 2024 참여를 시작으로 타겟 일본 게임 시장에 솔루션 공급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강민구 기자] NHN(181710)은 오는 21일부터 3일간 일본 요코하마에서 진행되는 ‘개발자 컨퍼런스(CEDEC 2024)’에 부스를 열고 자사의 게임개발 솔루션 ‘게임베이스(Gamebase)’를 홍보한다.
NHN은 2017년 ‘게임베이스’를 출시해 한국을 중심으로 고객사를 확대해 왔으며, 일본 최대 게임개발자 컨퍼런스 CEDEC 2024 참여를 시작으로 타겟 일본 게임 시장에 솔루션 공급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한국의 NHN 본사에서 직접 일본 시장을 공략하며, 영업·기술지원도 NHN에서 직접 한다.
NHN은 CEDEC 부스 참여를 통해 일본 개발자들에게 ‘게임베이스’ 솔루션을 처음 공개할 예정이다. 개발자의 실무 경험담을 통해 ‘게임베이스’에 대한 이해를 돕는 발표 세션도 마련했다.
류희태 NHN 게임기술센터장은 “일본은 전세계 2위의 모바일 게임 시장이지만 대부분의 개발사들이 자체적으로 인증, 결제 등의 기능을 개발하고, ‘게임베이스’와 같은 게임 개발 플랫폼을 사용하는 개발사는 극소수에 불과하다”며 “일본 진출의 목표는 일본 개발사들이 ‘게임베이스’를 통해 게임의 개발 기간을 줄이고 공통 기능들의 퀄리티를 올려 전 세계에 게임을 성공적으로 출시하도록 돕는 것”이라고 말했다.
강민구 (science1@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음주 뺑소니' 고개 푹 숙인 김호중…"혐의 모두 인정"
- 가스 사용량 ‘0’으로 7년 속였다…1.7억원 빼돌린 요양원 대표
- "'억소리' 나게 많이 번다"…'프로 당근러' 매출 얼마길래
- 지적장애 청년에 "돈 벌자, 가슴 B컵 수술해" 꼬드긴 일당들
- "일제가 먹는 문제 해결"...광복절 전날 중학교 '발칵' 교사, 결국
- 대부분 예적금인데 수익률 10%?…디폴트옵션 성과 왜곡 논란[마켓인]
- 성심당 신메뉴 뭐길래?…"새벽 5시부터 줄 섰다" 오픈런 행렬
- “며느리는 무슨 죄?”…속옷 차림 시아버지 “가족끼리 어때”
- '아시아 선수 최초' 마쓰야마, PGA 플레이오프 우승..통산 10승
- 9호 태풍 ‘종다리’, 내일부터 한반도 영향권…전국 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