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오, ‘주주가치 제고’ 270억원 규모 자사주 소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디지털 덴티스트리 선도기업 디오(039840)가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자사주를 소각했다고 19일 밝혔다.
발표 당일 디오는 자사주 90만주 소각 계획과 함께 자사주 취득 계획을 발표하며 기업가치 제고 계획과 주주 환원 정책에 본격적으로 착수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박순엽 기자] 디지털 덴티스트리 선도기업 디오(039840)가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자사주를 소각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자사주 소각 결정은 ‘기업 가치 제고 계획’의 하나로 추진됐다. 디오는 해당 계획을 통해 수익성 개선, 재무 건전성 확보 및 주주 가치 제고를 위한 경영 혁신 전략을 공개했다. 발표 당일 디오는 자사주 90만주 소각 계획과 함께 자사주 취득 계획을 발표하며 기업가치 제고 계획과 주주 환원 정책에 본격적으로 착수했다.
김종원 디오 대표이사는 “이번 자사주 소각 결정은 국내 증시 변동성으로 투자자의 불안이 높아지는 상황에 기업가치를 높이고 주주 환원 확대를 위한 조치”라며 “앞으로도 회사는 지속적인 경영 혁신을 통해 기업의 가치를 제고하고 지속적인 책임 경영 실천을 통해 주주와의 상생을 도모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순엽 (soon@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음주 뺑소니' 고개 푹 숙인 김호중…"혐의 모두 인정"
- 가스 사용량 ‘0’으로 7년 속였다…1.7억원 빼돌린 요양원 대표
- 9호 태풍 ‘종다리’, 내일부터 한반도 영향권…전국 비
- “며느리는 무슨 죄?”…속옷 차림 시아버지 “가족끼리 어때”
- "택배 옷 보고 쫓아가더라"…'심장 수술' 받은 택배견 경태 근황
- 대부분 예적금인데 수익률 10%?…디폴트옵션 성과 왜곡 논란[마켓인]
- 성심당 신메뉴 뭐길래?…"새벽 5시부터 줄 섰다" 오픈런 행렬
- "순찰차 뒷좌석 들어갔다가"...숨진 40대 여성, CCTV 보니
- '아시아 선수 최초' 마쓰야마, PGA 플레이오프 우승..통산 10승
- 기상전문가 “한 달 늘어난 여름, 예년보다 센 태풍 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