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니웰, 박장원 한국하니웰 대표 임명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글로벌 첨단기술기업 하니웰(Honeywell)은 박장원씨를 한국하니웰 대표로 임명한다고 19일 밝혔다.
하니웰 아시아태평양지역 나이젤 브로켓 사장은 "지금은 한국과 아시아태평양 전역의 기업들이 기술 기반 성장을 도모하고, 목표 달성 전략을 새로이 수립할 수 있는 매우 중요한 시기"라며 "하니웰이 한국에서 자동화, 항공, 에너지 전환 분야의 신뢰할 수 있는 기술 파트너로서의 입지를 확장하는 과정에서 박 대표가 허니웰에 합류할 수 있게 돼 기쁘다"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첨단기술기업 하니웰(Honeywell)은 박장원씨를 한국하니웰 대표로 임명한다고 19일 밝혔다.
박 신임 대표는 자동화, 미래항공, 에너지 전환이라는 3가지 메가트렌드에 맞춰 하니웰이 한국의 주요 산업에 특화된 제품과 솔루션을 제공하는 업무를 총괄할 예정이다. 또한 하니웰이 고객과의 협력을 강화하고, 지역 산업 채널 및 비즈니스 커뮤니티 내에서 회사의 입지를 강화하도록 이끌면서, 한국 내 인재 및 리더십 개발을 위해 앞장설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도울 방침이다.
하니웰 합류 이전 박대표는 GE의 에너지 자회사인 베이커휴즈(Baker Hughes) 아시아태평양지역 사장으로 활동했으며, 그 후 글로벌 화학기업 UNID에서 최고 전략 책임자(CSO), 건설 기초소재 기업 삼표그룹에서 대표이사등의 직위를 맡은 바 있다. 또한 다국적 경영 컨설팅 기업인 액센츄어(Accenture)의 시니어 컨설턴트로서 북미, 서울 사무소에서 에너지 산업 분석 및 전략기획 업무를 담당했다.
박 대표는 서던캘리포니아대(University of Southern California)에서 국제 관계학 학사 학위를, 뉴욕대(New York University) 스턴 경영대학원에서 금융 및 경영학 MBA 석사 학위를 취득했다.
하니웰 아시아태평양지역 나이젤 브로켓 사장은 “지금은 한국과 아시아태평양 전역의 기업들이 기술 기반 성장을 도모하고, 목표 달성 전략을 새로이 수립할 수 있는 매우 중요한 시기”라며 “하니웰이 한국에서 자동화, 항공, 에너지 전환 분야의 신뢰할 수 있는 기술 파트너로서의 입지를 확장하는 과정에서 박 대표가 허니웰에 합류할 수 있게 돼 기쁘다”고 전했다.
박 대표는 “하니웰에 합류해 한국 지사가 구축해놓은 탄탄한 사업기반을 바탕으로 함께 성장할 수 있게 됐다”며 “한국은 자동화 및 인공지능 등 주요 기술 분야에서 선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으며, 하니웰의 포트폴리오를 토대로 소중한 고객 및 파트너들과 함께 그들의 지속적인 성장 목표를 함께 이루어나가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온라인뉴스팀
Copyright © 서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완선 “친이모에 13년간 가스라이팅 당해…갇혀 있었다”
- 김승수 ‘♥양정아’와 결혼 논의… “반지 주고 싶다”
- “우리 큰 왕자님”…황정음, 결별 후 행복한 근황 ‘포착’
- ‘11명 부상’ 카페 돌진 테슬라…운전자 “가속페달 조작 미숙”
- “휴대전화로 행인 폭행” 래퍼 산이 입건
- 안산서 여중생 둔기로 살해하려 한 10대 체포
- 최민식 “영화 가격 비싸, 나라도 안 간다”…그가 말하는 해법은
- ‘역도 은메달’ 박혜정, 굳은살 박힌 상처투성이 손 공개
- “도쿄도 진동” 일본 또 5.1 지진…‘난카이 대지진’ 공포 확산
- 수영장서 초등생 머리 물속에 처박은 男…“물 튀겼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