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파로스 아카데미' 앞세운 신세계아이앤씨, 기업교육시장 공략

김만기 2024. 8. 19. 13:5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신세계아이앤씨가 9000여개 교육 콘텐츠가 담긴 차세대 기업 교육 플랫폼 '스파로스 아카데미'를 앞세워 B2B 에듀테크 시장 공략에 나섰다.

천병관 신세계아이앤씨 엔터프라이즈비즈 담당은 "이번에 오픈한 스파로스 아카데미는 기업별 최적화된 교육 플랫폼을 통해 데이터 기반의 초개인화된 학습 경험을 제공하며, 기업과 임직원 모두의 혁신과 성장을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파로스 아카데미' 앞세운 신세계아이앤씨, 기업교육

[파이낸셜뉴스] 신세계아이앤씨가 9000여개 교육 콘텐츠가 담긴 차세대 기업 교육 플랫폼 '스파로스 아카데미'를 앞세워 B2B 에듀테크 시장 공략에 나섰다.19일 신세계아이앤씨에 따르면, 클라우드를 기반의 스파로스 아카데미는 온라인은 물론 모바일 기반의 e러닝부터 집합교육, 온·오프라인 하이브리드 교육 등 다양한 형태의 학습을 지원해 리더십, 직무, 글로벌 역량, 법정 필수교육까지 다양한 분야 별 전문 교육이 가능하다.

특히 AI 기반 에듀테크와 교육 노하우를 집약해 학습자에 최적화된 교육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다. 학습 이력, 행동 패턴, 선호도, 스킬 수준 등 개인 별 학습 데이터를 AI 기술로 실시간 분석하며, 학습 몰입도를 높일 수 있는 최적화된 교육 콘텐츠와 커리큘럼을 추천한다.

기업의 교육 목표와 환경에 맞춰 필요한 학습관리시스템(LMS) 기능을 골라 클라우드 기반 맞춤형 플랫폼으로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고, API 기반으로 다양한 시스템과 HR 데이터를 연동해 확장성을 더욱 높일 수 있다.

이 밖에도 교육 설계부터 운영, 학습 결과 데이터 분석 등 하나의 플랫폼에서 원스톱 관리가 가능하며, 기업 담당자가 직접 텍스트, 이미지, 영상 등을 활용해 교육 콘텐츠를 자체 제작할 수 있는 블로그 타입의 에디터 기능도 제공해 운영 효율성을 더욱 향상시켰다.

천병관 신세계아이앤씨 엔터프라이즈비즈 담당은 "이번에 오픈한 스파로스 아카데미는 기업별 최적화된 교육 플랫폼을 통해 데이터 기반의 초개인화된 학습 경험을 제공하며, 기업과 임직원 모두의 혁신과 성장을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천병관 담당은 "B2B 에듀테크 시장은 시장의 불확실성이 커지며 미래를 대비하고 기업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어 지속적으로 확대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monarch@fnnews.com 김만기 기자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