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인 폭행' 래퍼, '쇼미' 산이였다···같이 있던 父도 나란히 입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쇼미더머니' 시즌 3 프로듀서로 이름을 알렸던 미국 국적 래퍼 산이(한국명 정산·39)가 행인을 폭행한 혐의로 경찰에 입건됐다.
서울 마포경찰서는 산이를 특수폭행 혐의로 지난 17일 입건했다고 19일 밝혔다.
산이는 지난달 28일 오후 8시 30분쯤 서울 마포구의 한 공원 입구에서 행인 A 씨에게 "자전거를 똑바로 끌고 가라"는 취지로 말하며 휴대전화를 이용해 폭행한 혐의를 받고 있다.
현장에 같이 있던 산이 아버지 역시 A 씨를 폭행한 혐의로 입건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자전거 똑바로 끌고가" 휴대폰으로 폭행
쌍방폭행으로 행인도 입건···"진술 엇갈려"
‘쇼미더머니’ 시즌 3 프로듀서로 이름을 알렸던 미국 국적 래퍼 산이(한국명 정산·39)가 행인을 폭행한 혐의로 경찰에 입건됐다.
서울 마포경찰서는 산이를 특수폭행 혐의로 지난 17일 입건했다고 19일 밝혔다.
산이는 지난달 28일 오후 8시 30분쯤 서울 마포구의 한 공원 입구에서 행인 A 씨에게 “자전거를 똑바로 끌고 가라”는 취지로 말하며 휴대전화를 이용해 폭행한 혐의를 받고 있다. A 씨는 “눈 인근이 찢어지고 치아 일부가 손상됐다”고 주장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당시 신고를 받고 출동해 현장에서 기초 조사를 마친 뒤 산이와 피해자를 돌려보냈다. 이후 산이를 불러 한 차례 조사를 진행한 뒤 산이에게 혐의가 있다고 보고 지난 17일 입건해 정식으로 수사를 벌이고 있다.
경찰 관계자는 “쌍방 폭행으로 A씨도 폭행 혐의로 입건됐다”면서도 “A씨는 도구를 쓰지 않은 것으로 확인된다”고 말했다. 다만 A씨와 정씨의 진술이 엇갈려 추가 조사가 필요하다는 입장이다. 현장에 같이 있던 산이 아버지 역시 A 씨를 폭행한 혐의로 입건됐다.
산이는 지난 2008년 언더그라운드에서 데뷔한 뒤, 2010년 가요계에 정식 입문했다. 이후 ‘아는 사람 얘기’, ‘한 여름밤의 꿀’ 등을 발표하고 ‘쇼미더머니’, ‘고등래퍼’ 등 유명 힙합 오디션 프로그램에 프로듀서로 참여했다.
정다은 기자 downright@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새벽 5시부터 줄 섰다'…성심당 또 '오픈런' 부른 케이크 무엇
- '음주 뺑소니' 김호중, 오늘 입 여나…두 번째 재판 주목
- 추석에 5억짜리 위스키 선물한다고?…6000원대 실속 양말 '극과극'
- '억 소리' 나는 영화 소품 가격… '인디아나 존스2' 해리슨 포드 썼던 모자 8억 5000만 원에 팔렸다
- '퇴직금 두둑히 챙겨 퇴사' 벌써 옛말? 은행 안 떠나는 은행원
- 그냥 쉰 청년 44만명 '역대 최대'…75%는 '일할 의사 없어'
- 서로 돌보지 않는 현실, 오지랖 부리고 폐 좀 끼치면 어떤가
- 송가인, 팬클럽 울산울주경찰서 감사장 수여에 '자랑스럽고 뿌듯'
- '빨래하러 온 건지, 배구하러 온 건지'…안세영 논란 속 김연경 발언 재조명
- 이번엔 하와이…블핑 리사, 재벌 남친과 데이트 목격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