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다이나프로 HPX' 유럽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이하 한국타이어)가 SUV용 프리미엄 컴포트 타이어 '다이나프로 HPX'를 유럽 지역에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다이나프로 HPX'는 사계절 내내 뛰어난 핸들링·제동 성능을 제공하면서 편안한 승차감과 정숙성까지 갖춘 SUV 전용 올시즌 타이어다.
또, 트레드(노면과 닿는 타이어 표면) 가장자리 블록을 넓혀 패턴 강성을 향상시켰으며, 최적화된 프로파일을 적용해 탁월한 조정 안정성을 제공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홍성효 기자]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이하 한국타이어)가 SUV용 프리미엄 컴포트 타이어 '다이나프로 HPX'를 유럽 지역에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다이나프로 HPX'는 사계절 내내 뛰어난 핸들링·제동 성능을 제공하면서 편안한 승차감과 정숙성까지 갖춘 SUV 전용 올시즌 타이어다. 'M+S(Mud+Snow)' 인증을 획득해 진흙, 눈길, 마른 노면, 젖은 노면 등 다양한 환경에서 편안하고 안정적인 주행을 지원한다. 국내 시장에서는 지난 2022년 출시됐다.
여러 성능을 함께 향상시키기 위해 다양한 기술들이 적용됐다. 톱니 모양으로 설계된 블록이 맞물려 블록 움직임을 최소화시켜주는 '3D 그립컨트롤 사이프' 기술을 통해 블록 강성과 그립력, 핸들링 성능을 향상시켰다. 또, 트레드(노면과 닿는 타이어 표면) 가장자리 블록을 넓혀 패턴 강성을 향상시켰으며, 최적화된 프로파일을 적용해 탁월한 조정 안정성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내마모 성능이 강화된 사계절용 컴파운드를 적용하고, 주행 시 지면에 닿는 접지면적을 넓혀 마일리지 성능을 대폭 향상시켰다. 홈에 울퉁불퉁한 돌기를 적용해 공명음을 줄이는 신기술로 소음을 저감시켰으며, 각기 다른 사이즈의 블록들을 최적으로 배치해 노면의 충격을 줄임으로써 승차감도 향상시켰다.
/홍성효 기자(shhong0820@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미분양 무덤' 대구의 부동산 지표 일제히 반등…왜?
- 김민희 "홍상수, 당신의 영화를 사랑한다"…로카르노 최우수연기상
- "단백질 음료 뭐 드세요"…3년만에 '6종→53종'으로 '폭발'
- '36주 낙태' 집도의, 태아 시신 화장했다…"사망 원인은 사산(死産)"
- 성심당에 또 '오픈런'…'딸기시루'·'망고시루' 이어 이번엔?
- 장원삼, 대낮에 음주운전 적발…"진심으로 사과, 최강야구 자진 하차"
- "배구보다 빨래·청소를 더"…안세영 논란 속 김연경 발언 재조명
- '삐약이' 신유빈, 빙그레 바나나맛 우유 모델 발탁
- 불에 탄 모자 시신 4구…남편이 독극물로 모두 살해 후 방화까지 [그해의 날들]
- '친절한 승환 씨' 삼성 오승환, 패럴림픽 선수단 2천만원 후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