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지원 임베드 아웃소싱 운영사 '디에스솔브', 대전에 1호지점 오픈

최용석 동아닷컴 기자 2024. 8. 19. 13:2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영지원 B2B 임베드(EMBED) 서비스 '위캔솔브'를 운영하고 있는 ㈜디에스솔브(대표 김다슬)가 벤처와 스타트업 혁신도시 대전에 1호 지점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디에스솔브는 경영지원 인력이 없는 스타트업 및 기업들을 대상으로 임베드형 아웃소싱 솔루션 '위캔솔브'를 제공하고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영지원 B2B 임베드(EMBED) 서비스 ‘위캔솔브’를 운영하고 있는 ㈜디에스솔브(대표 김다슬)가 벤처와 스타트업 혁신도시 대전에 1호 지점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디에스솔브는 경영지원 인력이 없는 스타트업 및 기업들을 대상으로 임베드형 아웃소싱 솔루션 ‘위캔솔브’를 제공하고 있다. 위캔솔브는 사업 초기 이중 행정을 통해 발생할 수 있는 시간적 손실 원인을 파악하고 경영지원 부서와 협업하는 유관 부서 담당자들의 원활한 의사소통과 협력을 통해 스타트업에서 레버리지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경영지원 시스템 구축을 지원하고 있다.

최근에는 연구비 부실 정산을 낮추고 연구비의 점검 활성화를 지원하는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랜디벗(randibot)을 배포한 바 있다.

김다슬 디에스솔브 대표는 “벤처와 스타트업 혁신도시 대전에 디에스솔브 1호 지점을 오픈하게 되어 기쁘다”며 “고용, 일자리에 대한 사회 문제의 불평등 축소를 위해 지방권으로 지점 확대를 생각하고 있다. 하반기 대전을 시작으로 대구, 충북, 인천 등 지속적으로 지점을 넓혀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디에스솔브는 다년간 축적한 전문성과 실무 노하우를 바탕으로 중소기업, 스타트업에 회계, 인사, 총무, 연구사업비 관리 등을 아우르는 맞춤형 경영지원 서비스를 언택트 기반의 휴먼터치로 수행하며 공신력을 쌓고 있다. 지난 7월에는 신용보증기금 주도 아래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 및 지원하는 프로그램인 ‘리틀펭귄’ 기업에 선정됐다.

최용석 동아닷컴 기자 duck8@donga.com

Copyright © 동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