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인재교육 조익수 대표 취업진로 ‘질문타임’ 출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취업진로전문기업 좋은인재교육 조익수 대표가 '자신을 발견하고 진로를 설계하는 자기탐구방법'을 주제로 한 '질문타임'을 출간했다.
조 대표는 HR 플랫폼 JOBKOREA 광주전남지사에서 14년 간 근무하며 기업의 채용, 구직자의 취업 등과 관련된 강의 및 컨설팅을 진행한 취업진로 전문가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광주)=서인주 기자] 취업진로전문기업 좋은인재교육 조익수 대표가 ‘자신을 발견하고 진로를 설계하는 자기탐구방법’을 주제로 한 ‘질문타임’을 출간했다.
조 대표는 HR 플랫폼 JOBKOREA 광주전남지사에서 14년 간 근무하며 기업의 채용, 구직자의 취업 등과 관련된 강의 및 컨설팅을 진행한 취업진로 전문가다.
그는 학부에서 물리학을 전공하고 ROTC 36기로 대위 전역했다. 배움을 통한 자기계발에 충실하고자 조선대학교 사회복지학 석사와 전남대학교 MBA 석사 학위를 받았다.
조 대표는 학생 및 취업준비생, 사회초년생부터 인생2막을 앞둔 퇴직자에 이르기까지 진로와 취업에 관련된 전문적인 교육 기획 및 강의와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다.
조 대표는 “여러 현장 경험을 통해 급변하는 사회에서 취업과 진로를 위한 가장 중요한 역량은 자신만의 기준과 방법을 찾고 이를 실천하는 것임을 알게 됐다” 며 “질문은 꼭 물음표로 끝나지 않아도 괜찮다고, 스스로 질문해 보는 것 그 자체가 중요한 것이라 말하며 진로가 고민되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이 책을 출간하게 됐다”고 말했다.
sij@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박수홍 아내 김다예 25kg 쪘다…"임신성 당뇨"
- 임영웅, 예능감에 실력까지…‘뭉찬3’서 제대로 매력 발산
- "20억 사기당했다" 35억 대박친 유명 야구선수의 고백
- '태어난 김에 음악일주' 첫 방송 2049 시청률 '태계일주' 뛰어넘었다
- 홍상수 어깨에 얼굴 파묻은 김민희 “당신 영화 정말 사랑해”
- 푸바오 작은할부지, 관광일자리 페스타서 청년들 응원
- ‘굿파트너’ 남지현, 뛰어난 캐릭터 해석력이 입체적인 성장사 이끈다
- “폭염에 이게 무슨 냄새야?” 숨이 턱 막히는 이유…따로 있었다 [지구, 뭐래?]
- "독도는 일본땅?"..日극우, 서경덕 교수 사칭 홍보 논란
- “결국 터질 게 터졌다” 광복절에 ‘기미가요’ 방영한 KBS…이러다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