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GC인삼공사, ‘교육기부 진로체험기관’ 선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GC인삼공사는 부여·원주공장이 2024년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에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
교육기부 진로체험기관 인증제는 교육부와 대한상공회의소에서 교육기부 방식을 통해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기관에 대해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다.
진로체험기관 인증은 서면·현장심사 등 총 3단계 심사로 구성된다.
부여공장에서는 초·중·고교 학생들이 현장견학을 통해 홍삼 제조 공정 등 식품제조업 분야의 직업을 체험할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KGC인삼공사는 부여·원주공장이 2024년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에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
교육기부 진로체험기관 인증제는 교육부와 대한상공회의소에서 교육기부 방식을 통해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기관에 대해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다.
진로체험기관 인증은 서면·현장심사 등 총 3단계 심사로 구성된다. 인증지표 총점(30점) 기준 심사점수 20점 이상, 전 영역 10개 지표에서 부적절한 지표가 없어야 한다. 무료 진로체험 프로그램 운영 실적과 향후 3년간 교육기부 프로그램을 운영할 구체적인 계획도 있어야 한다.
부여공장에서는 초·중·고교 학생들이 현장견학을 통해 홍삼 제조 공정 등 식품제조업 분야의 직업을 체험할 수 있다. 원주공장은 혁신적인 기술과 최첨단 장비를 체험할 수 있는 홍삼 제조 스마트공장이다. 진로체험은 해당 시도에 있는 진로체험지원센터에서 신청할 수 있다.
올해에는 ‘아프라스 2024’ 참석을 위해 방문한 중국, 인도네시아, 태국, 베트남 등 관계자들이 원주공장을 방문해 미래형 스마트공장을 체험했다. 아시아 10개국 농·축·수산물 위생안전관리 담당공무원은 부여공장에 방문해 홍삼의 제조 과정과 건강기능식품 안전관리 시스템을 견학했다.
KGC인삼공사의 제조공장은 우수의약품제조 및 품질관리 기준(GMP), 식품안전관리인증기준(HACCP)과 식품안전경영시스템인 FSSC 22000을 획득했다. 2022년에는 원주공장이 건강기능식품업계 최초로 스마트해썹(Smart HACCP) 인증을 획득했다.
정석준 기자
mp1256@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박수홍 아내 김다예 25kg 쪘다…"임신성 당뇨"
- 임영웅, 예능감에 실력까지…‘뭉찬3’서 제대로 매력 발산
- "20억 사기당했다" 35억 대박친 유명 야구선수의 고백
- '태어난 김에 음악일주' 첫 방송 2049 시청률 '태계일주' 뛰어넘었다
- 홍상수 어깨에 얼굴 파묻은 김민희 “당신 영화 정말 사랑해”
- 푸바오 작은할부지, 관광일자리 페스타서 청년들 응원
- ‘굿파트너’ 남지현, 뛰어난 캐릭터 해석력이 입체적인 성장사 이끈다
- “폭염에 이게 무슨 냄새야?” 숨이 턱 막히는 이유…따로 있었다 [지구, 뭐래?]
- "독도는 일본땅?"..日극우, 서경덕 교수 사칭 홍보 논란
- “결국 터질 게 터졌다” 광복절에 ‘기미가요’ 방영한 KBS…이러다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