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직원공제회 '2024 을지연습' 실시…이달 22일까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교직원공제회는 오는 22일까지 총 4일간 '2024 을지연습'을 실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을지연습은 매년 정부 차원에서 종합적으로 수행하는 훈련이다.
정갑윤 한국교직원공제회 이사장은 "국가비상사태를 대비한 위기관리 역량이 날로 중요해지고 있는 만큼 을지연습을 철저히 준비해 훈련에 임할 예정"이라며 "교직원공제회는 회원 뿐만 아니라 국민들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고자 온·오프라인에서 종합적 위기대응능력을 키우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마켓in 김성수 기자] 한국교직원공제회는 오는 22일까지 총 4일간 ‘2024 을지연습’을 실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을지연습은 매년 정부 차원에서 종합적으로 수행하는 훈련이다. 전시 대비 계획의 실효성을 검증하고 보완하며, 전시 임무 수행 절차를 숙달해 전시 상황 발생시 국가 안전보장 및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 것이 목적이다.
또한 범국민적인 안보 의식을 높이기 위해 온라인 소셜미디어 이벤트, 안보 영상 송출 등으로 대국민 홍보를 진행하고 있다.
정갑윤 한국교직원공제회 이사장은 “국가비상사태를 대비한 위기관리 역량이 날로 중요해지고 있는 만큼 을지연습을 철저히 준비해 훈련에 임할 예정”이라며 “교직원공제회는 회원 뿐만 아니라 국민들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고자 온·오프라인에서 종합적 위기대응능력을 키우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성수 (sungsoo@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음주 뺑소니' 고개 푹 숙인 김호중…"혐의 모두 인정"
- 가스 사용량 ‘0’으로 7년 속였다…1.7억원 빼돌린 요양원 대표
- 9호 태풍 ‘종다리’, 내일부터 한반도 영향권…전국 비
- “며느리는 무슨 죄?”…속옷 차림 시아버지 “가족끼리 어때”
- "택배 옷 보고 쫓아가더라"…'심장 수술' 받은 택배견 경태 근황
- 대부분 예적금인데 수익률 10%?…디폴트옵션 성과 왜곡 논란[마켓인]
- 성심당 신메뉴 뭐길래?…"새벽 5시부터 줄 섰다" 오픈런 행렬
- "순찰차 뒷좌석 들어갔다가"...숨진 40대 여성, CCTV 보니
- '아시아 선수 최초' 마쓰야마, PGA 플레이오프 우승..통산 10승
- 기상전문가 “한 달 늘어난 여름, 예년보다 센 태풍 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