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메라 오토모빌리, 파익스 피크 겨냥한 K39 프로젝트 공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탈리아의 레스토모드 업체, 키메라 오토모빌리(Kimera Automobili)이 완전히 특별하면서도 대담한 고성능 레이스카를 공개했다.
K39로 명명된 키메라의 새로운 프로젝트는 단순히 '시각적으로 매력적인 차량'을 생산하는 것이 아니라 더욱 강력한 성능과 우수한 운동 성능 등을 바탕으로 '모터스포츠 대회'의 우승을 목표로 한다.
외형만 본다면 K39은 마치 란치아 베타를 기반으로 한 고성능 튜닝 사양처럼 보일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검증된 데이터 입증하기 위해 파익스 피크 겨냥
K39로 명명된 키메라의 새로운 프로젝트는 단순히 ‘시각적으로 매력적인 차량’을 생산하는 것이 아니라 더욱 강력한 성능과 우수한 운동 성능 등을 바탕으로 ‘모터스포츠 대회’의 우승을 목표로 한다.
실제 키메라 측에서 공개한 K39의 모습은 과거 랠리 무대를 질주했던 란치아(Lancia)의 베타 몬테카를로 터보(Beta Montecarlo Turbo Group 5) 등을 떠올리게 한다.
키메라 측의 설명에 따르면 K39은 완전히 새롭게 개발된 전용의 섀시를 기반으로 개발된다. 이에 따라 K39는 카본파이버 모노코크 섀시를 적용하고 클래식하면서도 강렬한 외형을 완성했다.
여기에 후면에서도 프로토타입 스포츠카의 성격을 고스란히 드러내는 단조롭고 직선적인 구성을 선사한다. 또한 강력한 다운포스를 떠올리게 하는 리어 윙 스포일러 등을 탑재해 기대감을 더한다.
한편 키메라는 K39의 완성과 함께 곧바로 ‘자신들의 역량’을 검증할 계획이다. 내년에 열릴 파익스 피크 인터내셔널 힐 클라임(Pikes Peak International Hill Climb)에 출전할 계획이다.
특히 우수한 성능을 바탕으로 폭스바겐의 고성능 전기차, I.D. R 파익스 픽보다 빠른 기록을 목표로 하고 있다.
서울경제 오토랩 김학수 기자 autolab@sedaily.com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새벽 5시부터 줄 섰다'…성심당 또 '오픈런' 부른 케이크 무엇
- '음주 뺑소니' 김호중, 오늘 입 여나…두 번째 재판 주목
- 추석에 5억짜리 위스키 선물한다고?…6000원대 실속 양말 '극과극'
- '억 소리' 나는 영화 소품 가격… '인디아나 존스2' 해리슨 포드 썼던 모자 8억 5000만 원에 팔렸다
- '퇴직금 두둑히 챙겨 퇴사' 벌써 옛말? 은행 안 떠나는 은행원
- 그냥 쉰 청년 44만명 '역대 최대'…75%는 '일할 의사 없어'
- 서로 돌보지 않는 현실, 오지랖 부리고 폐 좀 끼치면 어떤가
- 송가인, 팬클럽 울산울주경찰서 감사장 수여에 '자랑스럽고 뿌듯'
- '빨래하러 온 건지, 배구하러 온 건지'…안세영 논란 속 김연경 발언 재조명
- 이번엔 하와이…블핑 리사, 재벌 남친과 데이트 목격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