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라씨로] WHO, 엠폭스 비상사태 선포…세니젠 등 급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ET라씨로는 인공지능(AI) 기반으로 선별·분석한 주식 정보와 종목 매매 신호를 제공하는 전자신문 증권 정보 애플리케이션입니다.
세계보건기구(WHO)가 엠폭스(MPOX · 옛 원숭이 두창)에 대해 최고 수준의 보건 경계 태세인 국제 공중보건 비상사태를 선포하면서, 엠폭스 테마주인 세니젠이 상한가에 도달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ET라씨로는 인공지능(AI) 기반으로 선별·분석한 주식 정보와 종목 매매 신호를 제공하는 전자신문 증권 정보 애플리케이션입니다. 플레이스토어에서 'ET라씨로'(-〉바로가기)를 다운로드하면 IT기업 뉴스와 시장 현황, AI 매매 타이밍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세계보건기구(WHO)가 엠폭스(MPOX · 옛 원숭이 두창)에 대해 최고 수준의 보건 경계 태세인 국제 공중보건 비상사태를 선포하면서, 엠폭스 테마주인 세니젠이 상한가에 도달했다.
19일 오전 10시 45분 기준 세니젠(188260)은 전 거래일 대비 29.97% 상승한 4120원에 거래되고 있다.
세니젠 외에도 '엠폭스 테마주'로 꼽히는 랩지노믹스(084650)는 6.20% 상승한 4710원에, 녹십자홀딩스(005250)는 2.69% 상승한 1만 7190원에 거래되고 있다.
WHO는 지난 14일, 엠폭스에 대해 국제 공중보건 비상사태를 선언했다. 올해 들어 지금까지 아프리카에서 1만8700명 이상의 확진자와 500명 넘는 사망자가 보고되면서다. 이는 지난 한 해 동안 감염자를 넘어서는 수준이다.
이에 세계 보건 전문가들은 엠폭스 발병의 중심에 있는 아프리카 국가들과 연대해 대응하지 못할 경우 세계가 위험에 처할 것으로 우려하고 있다.
이같은 우려로 관련주에 매수세가 몰렸다. 세니젠은 엠폭스(원숭이두창) 진단 키트 특허를 보유하고 있어 주목을 받았다.
#세니젠 #AI 매매신호 #실시간 매매타이밍 #알림 신청
이 기사는 전자신문과 금융 AI 전문기업 씽크풀이 공동으로 작성한 것입니다. AI를 기반으로 생성된 데이터에 기자의 취재 내용을 추가한 'AI 휴머노이드 기사'입니다.
※ ET라씨로에서 실시간 속보 확인하기
서희원 기자 shw@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에코프로비엠, 고체 전해질 양산 라인 만든다
- 증설 투자 규모만 2000억↑…전력기기 빅3의 슈퍼사이클 대응 방법
- 이재명 “AI로 인한 변화에 주체적으로 준비해야”… 尹엔 영수회담 제안
- 최광호 음콘협 사무총장, “K팝 지속가치, 업계·정부·팬덤 모두 고민할 때”(인터뷰)
- [K게임 명예혁명] 〈2〉조승래 의원 “게임의 새로운 정체성 확립, 생태계 진화 핵심”
- 다음달 출시 '아이폰16 프로', 신규 색상 공개
- 당근, 새 캐릭터 단추·앙리 공개
- 오스템임플란트, '국립치의학연구원 천안 설립'에 과감한 설비 투자
- KTX-산천 열차 궤도 이탈 복구 완료…전 열차 첫차부터 운행 재개
- 웨이브로드, GaN 에피웨이퍼 국산화 도전…전력반도체 파운드리 공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