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딜락 ‘리릭’ 탑재 배터리는 얼티엄셀즈 생산품…“GM·LG엔솔 합작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캐딜락이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전기차 리릭에 들어가는 이차전지는 LG에너지솔루션과 GM의 합작사인 '얼티엄셀즈'가 생산한 제품이라고 19일 밝혔다.
캐딜락 측은 "국내시장에 판매하고 있는 리릭(LYRIQ)의 배터리 제조사에 대해 안내드린다"면서 "앞서 리릭의 국내 출시와 함께 배터리 제조사에 대한 정보를 보도자료를 통해 적극적으로 공개한 바 있고 추가적으로 공식 홈페이지에 해당 정보를 게재하는 후속 조취를 취했다"고 설명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김성우 기자] 캐딜락이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전기차 리릭에 들어가는 이차전지는 LG에너지솔루션과 GM의 합작사인 ‘얼티엄셀즈’가 생산한 제품이라고 19일 밝혔다.
캐딜락 측은 “국내시장에 판매하고 있는 리릭(LYRIQ)의 배터리 제조사에 대해 안내드린다”면서 “앞서 리릭의 국내 출시와 함께 배터리 제조사에 대한 정보를 보도자료를 통해 적극적으로 공개한 바 있고 추가적으로 공식 홈페이지에 해당 정보를 게재하는 후속 조취를 취했다”고 설명했다.
최근 인천의 한 아파트에서 발생한 전기차 화재로 중국산 배터리에 대한 우려가 높아지고 있는 상황에서 제품 정보를 공개한 것이다.
캐딜락은 이미 리릭의 국내 출시 당시 배터리 제조사에 대한 정보를 언론을 통해 적극적으로 공개한 바 있다. 당시 포스코퓨처엠이 생산한 이차전지 소재가 차량에 탑재된 것으로 알려진 바 있다.
zzz@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박수홍 아내 김다예 25kg 쪘다…"임신성 당뇨"
- 임영웅, 예능감에 실력까지…‘뭉찬3’서 제대로 매력 발산
- "20억 사기당했다" 35억 대박친 유명 야구선수의 고백
- '태어난 김에 음악일주' 첫 방송 2049 시청률 '태계일주' 뛰어넘었다
- 홍상수 어깨에 얼굴 파묻은 김민희 “당신 영화 정말 사랑해”
- 푸바오 작은할부지, 관광일자리 페스타서 청년들 응원
- ‘굿파트너’ 남지현, 뛰어난 캐릭터 해석력이 입체적인 성장사 이끈다
- “폭염에 이게 무슨 냄새야?” 숨이 턱 막히는 이유…따로 있었다 [지구, 뭐래?]
- "독도는 일본땅?"..日극우, 서경덕 교수 사칭 홍보 논란
- “결국 터질 게 터졌다” 광복절에 ‘기미가요’ 방영한 KBS…이러다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