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공항 '비전2040' 국민참여 전략사업 및 예산 공모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인천공항공사는 미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국민참여 전략사업 및 예산'아이디어 공모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공모는 지난달 새롭게 선포된 '인천공항 비전2040'에 맞춰 새로운 전략사업 아이디어를 제안 배경 및 사유, 소요예산 등을 포함해 진행된다.
공사는 지난 2022년부터 '국민참여 전략 및 예산 공모'를 시행하고 있으며, 작년의 경우 총 6883건의 국민 제안을 접수해 이 중 일부가 반영된 총 224억 규모의 전략사업을 현재 추진 중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홍찬선 기자 = 인천공항공사는 미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국민참여 전략사업 및 예산’아이디어 공모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공모는 지난달 새롭게 선포된 ‘인천공항 비전2040’에 맞춰 새로운 전략사업 아이디어를 제안 배경 및 사유, 소요예산 등을 포함해 진행된다.
공모는 19일부터 내달 18일까지 약 한달간 진행되며,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참여를 원하는 경우 인천국제공항공사 홈페이지에 접속해 공지사항에 게시된 공모 포스터의 QR코드를 통해 설문을 작성하면 된다.
공모를 통해 제안된 아이디어는 내·외부 평가단의 종합적 평가를 거치게 되며, 우수 제안은 향후 인천공항의 중장기 전략 및 예산 수립 시 적극 활용될 예정이다.
또한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약 300명에게 기프티콘을 증정되며. 특히 우수 아이디어 제안자 20명에게는 3만원 상당이 제공될 예정이다.
공사는 지난 2022년부터 ‘국민참여 전략 및 예산 공모’를 시행하고 있으며, 작년의 경우 총 6883건의 국민 제안을 접수해 이 중 일부가 반영된 총 224억 규모의 전략사업을 현재 추진 중이다.
이학재 공사 사장은 “국민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공항을 넘어 세상을 바꾸는 인천공항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국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mania@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옥경이 치매 멈춰"…태진아, 5년 간병 끝 희소식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女BJ에 8억 뜯긴 김준수 "5년간 협박 당했다"
- 김정민 "月 보험료만 600만원…형편 빠듯"
- "알람 잘못 맞춰서"…밤 12시에 혼자 등교한 초등생(영상)
- 곽튜브, 이나은 논란 마음고생 심했나 "핼쑥해져"
- "새로 산 옷이라"…마약 옷에 젹셔 비행기 타려던 20살
- '선거법 위반' 혐의 이재명, 1심서 의원직 박탈형
- '양육권 소송' 율희, '업소 폭로' 최민환 흔적 지웠다…영상 삭제
- "승차감 별로"…안정환 부인, 지드래곤 탄 트럭 솔직 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