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니언스, 케냐 금융기관 2곳에 `지니안 NAC` 공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지니언스는 최근 케냐의 금융기관 2곳에 '지니안 NAC(Network Access Control)'를 공급했다고 19일 밝혔다.
지니언스는 2022년 아프리카 시장에 진출한 이후 총 6곳의 고객을 확보했으며 고객 분야는 금융권을 포함해 교육기관, 건설기업 등으로 다양하다.
특히 지니언스 솔루션은 케냐 저축신용협동조합(SACCO)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고객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니언스는 최근 케냐의 금융기관 2곳에 '지니안 NAC(Network Access Control)'를 공급했다고 19일 밝혔다. 지니언스는 2022년 아프리카 시장에 진출한 이후 총 6곳의 고객을 확보했으며 고객 분야는 금융권을 포함해 교육기관, 건설기업 등으로 다양하다.
특히 지니언스 솔루션은 케냐 저축신용협동조합(SACCO)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고객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다. 케냐는 2018년 '컴퓨터 오용 및 사이버 범죄에 관한 법률'을 발표하고 금융 등 주요 인프라를 보호하기 위해 정교한 사이버 보안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하지만 IT 환경의 복잡도가 증가하고 금융 등 중요 인프라를 타깃으로 정교한 사이버 공격이 늘어나면서 보다 진보된 보안 아키텍처로의 전환이 필수적이 됐다. 이러한 상황에서 네트워크 가시성을 확보해 내부 네트워크를 종합적으로 보호하는 NAC의 수요가 증대했다.
지니언스 '지니안 NAC'는 클라우드, 원격 작업, 애플리케이션까지 아우르는 확장성을 갖춰 복잡한 네트워크 환경에도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는 것이 강점이다. 또한 사용자와 단말기에 대한 인증 및 보안 검토 기능을 갖추고 있어 상황에 맞는 접근 제어 정책을 유연하게 적용할 수 있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지니언스는 이번 아프리카 시장 진입이 글로벌 시장 공략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프리카 시장에서의 성과를 바탕으로, 유럽, 북미 등 다양한 연계 기업들과 협력을 강화해 글로벌 영향력을 더욱 확대할 계획이다.
김계연 지니언스 CTO·미국법인장은 "아프리카는 디지털 전환이 가속화되고 있는 역동적인 시장"이라며 "아프리카 지역의 안전한 디지털 미래를 위한 토대를 제공해 글로벌 보안 커버리지를 더욱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유진아기자 gnyu4@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36주 낙태’ 병원장, 태아 시신 화장했다…살인혐의 입증 수사 어려워지나
- "잡히기만 해봐, 머리채를"…유명 인플루언서, 속옷 벗더니 공공장소서 한 짓
- 출근 전 불륜남과 호텔…"남편에게 용서받았다"며 버티더니 결국
- “똥 배관 터져” 광양 S 신축 아파트 ‘부실시공’ 충격…현장 사진 봤더니
- 미 여배우가 입은 2500만원짜리 청바지…어떻게 만들었나 보니
- 韓 "여야의정 제안 뒤집고 가상자산 뜬금 과세… 민주당 관성적 반대냐"
- [트럼프 2기 시동] 트럼프, 김정은과 협상할까… "트럼프 일방적 양보 안 할 것"
- 내년 세계성장률 3.2→3.0%… `트럼피즘` 美 0.4%p 상승
- `범현대 3세` 정기선 수석부회장, HD현대 방향성 주도한다
- "AI전환과 글로벌경쟁 가속… 힘 합쳐 도약 이뤄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