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울산 세계명문대학 조정 페스티벌 개최

배정호 기자 2024. 8. 19. 10:2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번 행사에는 영국의 옥스퍼드, 케임브리지대학교, 미국의 하버드, MIT, 예일대학교, 독일의 함부르크공과대학교, 일본의 도쿄대, 중국의 북경대학교 등 8개 해외 대학과 국내의 UNIST, 울산대 등 6개국 10개 대학 100여 명의 선수단이 참가한다.

대회조직위는 "울산 시민들과 함께하는 이번 페스티벌은 산업수도이자 생태도시로 거듭난 울산의 아름다운 자연 경관을 세계에 알리고, 글로벌 명문대학들과의 교류를 통해 울산의 위상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배정호 기자' 세계 각국의 명문대학들이 참여하는 최초의 글로벌 조정 축제인 ‘2024 울산 세계명문대학 조정 페스티벌’이 오는 8월 21일부터 25일까지 닷새 동안 태화강 일원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에는 영국의 옥스퍼드, 케임브리지대학교, 미국의 하버드, MIT, 예일대학교, 독일의 함부르크공과대학교, 일본의 도쿄대, 중국의 북경대학교 등 8개 해외 대학과 국내의 UNIST, 울산대 등 6개국 10개 대학 100여 명의 선수단이 참가한다.

대회 코스는 태화교와 번영교 사이 800m 구간에서 남자 에이트(8+)와 남자 포어(4+) 예선전 등이 진행되며, 25일에는 남자 에이트와 여자 포어 결승전 그리고 패자부활전 등이 열린다.

페스티벌 첫날인 21일에는 문수호반광장에서 개막식과 함께 김태우, 다이나믹 듀오, 그리고 인기 여자 아이돌 그룹인 하이키(H1-KEY)와 라잇썸(LIGHTSUM)이 출연하는 K-POP 콘서트가 열려, 여름밤을 화려하게 장식할 예정이다.

참가 선수들은 울산교에서 태화강전망대까지 3km 구간에 걸쳐 조정 경기정을 타고 퍼레이드를 하는 로잉 투어를 경험한다.

또 반구대암각화와 태화강 국가정원 등 울산의 주요 명소들을 탐방하는 프로그램도 마련돼 울산의 역사와 아름다움을 선보일 계획이다.

현대중공업과 현대자동차 등 울산의 주요 산업체 탐방도 진행되고 고래바다여행선을 타고 울산앞바다에 나가 산업수도 울산의 야경을 만끽하는 특별프로그램도 열린다

대회조직위는 “울산 시민들과 함께하는 이번 페스티벌은 산업수도이자 생태도시로 거듭난 울산의 아름다운 자연 경관을 세계에 알리고, 글로벌 명문대학들과의 교류를 통해 울산의 위상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티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