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중앙공원 롯데캐슬 시그니처’ 공사 중단? 롯데건설 “오히려 예상보다 빠른 속도로 진행 중”

김동호 기자 2024. 8. 19. 10:06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올해 1월 착공 이후 매월 공사 현황 투명하게 공개···“순조롭고, 신속하게 진행 중”
중앙공원1지구 풍암호수 매입 절차도 마무리 단계···“광주시민 최적의 휴식처 조성”
<사진: ‘중앙공원 롯데캐슬 시그니처’ 1BL 공사 진행 과정 사진. 왼쪽이 올해 5월, 오른쪽이 올해 7월로 공사가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사진 = 롯데건설>
[서울경제] 광주 최대 민간공원 특례사업 아파트 ‘중앙공원 롯데캐슬 시그니처’의 공사가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 국내를 대표하는 대형 건설사 롯데건설이 책임준공을 맡은 만큼, 높은 안정성 속에서 정상적으로 사업이 추진되고 있다.

롯데건설에 따르면, ‘중앙공원 롯데캐슬 시그니처’는 올해 1월 착공에 돌입해 현재 토공사를 진행하고 있다. 올해 7월 기준 전체 공정률은 1BL 4.62%, 2BL 4.6%로 확인됐다. 롯데건설은 롯데캐슬 홈페이지를 통해 매월 공사 중인 아파트의 현황을 투명하고 상세하게 공개하고 있다.

특히 ‘중앙공원 롯데캐슬 시그니처’는 예상했던 것보다 공사 진행 과정이 순조롭고, 신속하게 이뤄지고 있다는 것이 현장 관계자의 설명이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이번 현장은 민간공원 특례사업이라는 특수성이 있었기에 작업이 다른 곳보다 까다로울 것으로 예상했지만, 생각보다 순탄하게 진행되면서 공정률이 빠른 속도로 오르고 있는 편”이라며 “일각에서 분양률과 자금의 문제로 공사가 중단됐다는 소문이 있다고 하는데, 전혀 사실이 아니다. 오히려 공사가 예상보다 빠르게 진행되고 있다는 점을 분명히 알린다”고 말했다.

아파트와 함께 민간공원 조성에 대한 절차도 순조롭다. 최근에는 중앙공원1지구 내 풍암호수를 매입하는 과정이 마무리 단계에 접어들었다. 풍암호수의 수질을 개선하고, 주변에 다양한 테마의 산책길 등을 조성하기 위한 것이다. 이르면 9월 중 매입을 완료하고, 11월쯤 풍암호수와 관련된 공사에 돌입할 예정이다. 현재는 풍암호수 주변 폐기물 처리가 마무리 단계로, 중앙공원1지구 이용객들의 불편이 빠르게 해소될 전망이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광주에서 가장 큰 규모의 민간공원 특례사업이라는 상징성이 있는 만큼, 현장 인력들은 아파트뿐만 아니라, 시민들을 위한 최고의 공원을 만들어야 한다는 책임의식이 강하다”며 “광주시의 품격을 한 층 더 높일 수 있는 최적의 휴식 공간을 만들어갈 수 있도록 모든 절차에 심혈을 기울여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 계약자 대상 ‘시그니처 멤버스’ 다양한 혜택 풍성 ··· 견본주택 새로운 유니트 추가 조성

광주 서구 금호동 일대에 위치하는 ‘중앙공원 롯데캐슬 시그니처’는 현재 일부 세대가 선착순 동호 지정 계약 중이다. 지하 3층~지상 28층 총 39개 동, 전용면적 84~233㎡, 총 2,772세대로 이 중 2,364세대가 일반 분양이다. 총 3개 블록으로 조성되며 △1BL(929세대, 전용 114~233㎡) △2·1BL(915세대, 전용 121~166㎡) △2·2BL(928세대, 전용 84~166㎡) 등으로 나뉜다.

최근에는 계약자들을 대상으로 ‘시그니처 멤버스’를 운영해 눈길을 끌고 있다. 하이엔드 아파트 입주민의 멤버십을 강화하기 위한 것으로 홈페이지에서 가입할 수 있으며, 입주 시까지 △시그니처 멤버스 멘토링 △시그니처 멤버스 데이 △시그니처 멤버스 게릴라 등이 진행될 계획이다.

‘시그니처 멤버스 멘토링’은 매월 진행되는 분야별 전문가에게 듣는 성공전략 강연이다. 가장 먼저 계획돼 있는 강연은 대학 입시 전략 컨설팅으로, 9월 중 교육전문가 이병훈 소장이 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더불어 자산관리에 대한 주제로 한 강연도 계획돼 있다. ‘시그니처 멤버스 데이’는 문화적 혜택을 위해 마련된 것으로 프로야구 기아팀의 홈구장 챔피언스필드 스카이박스 응원권, 롯데시네마 광주 샤롯데 프리미엄 상영관 등을 당첨자에 한해 매주 제공할 계획이다. ‘시그니처 멤버스 게릴라’는 롯데제과, 엔제리너스, 롯데리아 등의 다양한 상품들을 주기적으로 추첨을 통해 제공하는 것이 주요 내용이다. 이밖에 ‘시그니처 멤버스’ 가입자 전원에게는 롯데 계열사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5만 원 상당의 모바일상품권도 증정된다.

또 오는 9월 7일에는 견본주택에 전용 114㎡와 전용 84㎡ 유니트를 추가로 선보일 계획이다. 이에 따라 ‘중앙공원 롯데캐슬 시그니처’의 우수한 평면 구조를 더욱 자세히 살펴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주택 수요자들에게 인기가 높은 타입인 만큼, 많은 관심이 집중될 전망이다.

- 세계적 명품 마감재로 주거 완성도 강화 ··· 각종 커뮤니티, 세대당 약 2대 주차공간 ‘눈길’

‘중앙공원 롯데캐슬 시그니처’는 중대형 평형과 함께 세계적인 명품 마감재로 주거 완성도를 한층 더 높였다. 주방은 세계 3대 주방가구 브랜드 아크리니아(Arclinea)와 독일 유명 주방 브랜드 놀테(Nolte), 하이엔드 주방가구 브랜드 다다(Dada) 등으로 꾸며진다. 욕실에는 150년 역사의 브랜드 콜러(KOHLER)와 이탈리아 유명 브랜드 아틀라스콩코드(Atlas concorde), 스틸레(Stile) 등의 적용된다. 발코니 확장 시 대부분이 기본 옵션으로 제공된다.

입주민을 위한 시설도 풍부하다. 28층에 스카이라운지를 조성하며 고급 사우나도 들어선다. 또 시니어클럽, 독서실, 북카페, 게스트룸, 피트니스, 골프클럽, 어린이집 등 커뮤니티도 계획돼 있다. 세대 당 약 2대의 차량을 주차할 수 있도록 총 5,385대의 주차공간을 갖췄고, 이 중 1,960대의 공간은 확장형으로 계획됐다. 현관 앞 세대창고를 제공해 공간 효율성도 극대화했다.

한편, ‘중앙공원 롯데캐슬 시그니처’ 견본주택은 광주 서구 옛 상무 소각장 뒤편에 위치하며, 입주 예정일은 2027년 8월이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