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임 무역위원장에 이재형 고려대 교수 위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정부는 무역위원회 위원장에 이재형 고려대 법학전문대학원 교수(63세)를 19일 위촉했다.
이재형 신임 위원장은 고려대 법학과(학·석사)를 졸업하고 미국 펜실베니아대학에서 국제법 석사, 국제통상법 박사 학위를 받았다.
이 신임 위원장은 무역위원회 제16대 위원장으로 2027년 8월까지 임기 3년의 위원장직을 수행하게 된다.
무역위원회 위원장은 무역위원회를 대표하며 무역위원회 회의 소집 및 의장으로서 직무를 담당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정부는 무역위원회 위원장에 이재형 고려대 법학전문대학원 교수(63세)를 19일 위촉했다.
이재형 신임 위원장은 고려대 법학과(학·석사)를 졸업하고 미국 펜실베니아대학에서 국제법 석사, 국제통상법 박사 학위를 받았다. 숙명여대 법과대학, 고려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에서 교수를 지내며 외교부 정책자문, 산업통상자원부 통상협상 자문, 환경부 기후변화협상대표단·협상 자문 등을 역임한 국제통상분야 권위자이다.
이 신임 위원장은 무역위원회 제16대 위원장으로 2027년 8월까지 임기 3년의 위원장직을 수행하게 된다. 무역위원회 위원장은 무역위원회를 대표하며 무역위원회 회의 소집 및 의장으로서 직무를 담당한다.
무역위원회는 불공정무역행위로부터 국내산업을 보호하고 공정한 무역질서 확립을 위해 덤핑, 지재권 침해 등의 존재 여부와 국내산업 피해 유무를 판정하는 합의제 행정기관이다. 무역위원회 사무기구로 무역조사실을 두고 있다.
박효주 기자 phj20@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삼성 패키징 조직개편 첨단기술 인력 모았다
- 해커 “교육부 커리어넷 160만 개인정보 해킹”…다크웹서 판매
- 中 알리 공습에 e커머스 '동의의결제' 도입…전상법 개정안 국무회의 통과
- [뉴스줌인]국내 기업·기관 노리는 사이버 공격 기승…“주기적 취약점 점검을”
- 디이엔티, 전고체 배터리용 노칭 장비 개발 착수
- 동남아 전기차 1위 태국 정조준…현대차 '아이오닉 3종' 상륙
- 지프, 첫 전기 SUV '어벤저' 내달 4일 출격…4000만원대 가격 '눈길'
- 디지털 헬스케어 팔 걷는 LG전자, 가전과 시너지 추진
- 충남도, 미·독·일 기업 4곳서 2억달러 유치…반·디·이 첨단 분야 공장 연내 신증설
- 매출 늘고 영업손실 줄었으나, 갈길 먼 의료A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