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홈쇼핑 '글로벌 라방' 나선다…“해외 아웃렛 매장서 생중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현대홈쇼핑이 모바일 라이브커머스 채널 '쇼라'의 간판 프로그램 '구해왔쇼라'의 해외 직접구매(직구)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편성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콘텐츠의 특징은 업계 최초로 해외 명품 직영 매장에서 직접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한다는 점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라이브 커머스 공간・상품 고정관념 탈피
[헤럴드경제=김희량 기자] 현대홈쇼핑이 모바일 라이브커머스 채널 ‘쇼라’의 간판 프로그램 ‘구해왔쇼라’의 해외 직접구매(직구)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편성한다고 19일 밝혔다.
구해왔쇼라는 MZ세대가 선호하는 희소성 있는 아이템을 선별해 소개하는 프로그램이다. 지난 1월 첫 방송을 했다.
이번에 선보이는 콘텐츠의 특징은 업계 최초로 해외 명품 직영 매장에서 직접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한다는 점이다. 진행자가 시청자와 실시간 소통하고, 착장 모습을 선보인다.
시청자는 매장 판매가로 결제한다. 결제 즉시 상품을 발송한다. 국내에 출시되지 않는 해외 전용 상품이나 일반 해외 직구 사이트에서 구하기 어려운 상품으로 구성했다.
첫 방송은 오는 22일 오후 6시다. 프랑스 파리의 아웃렛 쇼핑 명소인 ‘라 발레 빌리지’ 내 페라가모 매장 상품을 소개한다. 정식 론칭 방송을 기념하는 추가 할인 혜택을 더해 현지 아웃렛 가격 대비 최대 20% 싸게 구매할 수 있다. 스튜디오 백, 호보 숄더백 등이 대표상품이다.
김주환 현대홈쇼핑 영업전략담당 상무는 “희소성 있는 제품과 특별한 경험을 중시하는 MZ세대 소비 트렌드를 반영해 라이브커머스 방식에 과감한 변화를 줬다”며 “식품 등 다양한 카테고리로 라방 확대를 검토 중”이라고 말했다.
hope@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박수홍 아내 김다예 25kg 쪘다…"임신성 당뇨"
- 임영웅, 예능감에 실력까지…‘뭉찬3’서 제대로 매력 발산
- "20억 사기당했다" 35억 대박친 유명 야구선수의 고백
- '태어난 김에 음악일주' 첫 방송 2049 시청률 '태계일주' 뛰어넘었다
- 홍상수 어깨에 얼굴 파묻은 김민희 “당신 영화 정말 사랑해”
- 푸바오 작은할부지, 관광일자리 페스타서 청년들 응원
- ‘굿파트너’ 남지현, 뛰어난 캐릭터 해석력이 입체적인 성장사 이끈다
- “폭염에 이게 무슨 냄새야?” 숨이 턱 막히는 이유…따로 있었다 [지구, 뭐래?]
- "독도는 일본땅?"..日극우, 서경덕 교수 사칭 홍보 논란
- “결국 터질 게 터졌다” 광복절에 ‘기미가요’ 방영한 KBS…이러다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