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형 융복합 전시컨벤션 '페스티벌 시월' 9월30일 개막

원동화 기자 2024. 8. 19. 09:3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부산시는 부산형 융복합 전시컨벤션 사업의 명칭을 '페스티벌 시월(FESTIVAL SHIWOL)'로 확정하고 새로운 바람을 상징하는 '페스티벌 시월'의 슬로건 디자인을 공식 발표했다.

부산시는 페스티벌 시월(FESTIVAL SHIWOL)을 오는 9월30일부터 10월8일까지 9일간 시 전역에서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시는 부산의 바람이 모두의 바람이 된다는 의미를 형상화한 '페스티벌 시월' 공식 슬로건 디자인(BI)을 제작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업 명칭 확정…10월8일까지 6개 분야 17개 행사 참여
통합입장권 판매, 11개 협력호텔 누리집 등에서 예약 가능
[부산=뉴시스] 부산시는 부산형 융복합 전시컨벤션 사업의 명칭을 '페스티벌 시월(FESTIVAL SHIWOL)'로 확정하고 새로운 바람을 상징하는 ‘페스티벌 시월’의 슬로건 디자인을 공식 발표했다. (사진=부산시 제공) 2024.08.19.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부산=뉴시스]원동화 기자 = 부산시는 부산형 융복합 전시컨벤션 사업의 명칭을 '페스티벌 시월(FESTIVAL SHIWOL)'로 확정하고 새로운 바람을 상징하는 ‘페스티벌 시월’의 슬로건 디자인을 공식 발표했다.

부산시는 페스티벌 시월(FESTIVAL SHIWOL)을 오는 9월30일부터 10월8일까지 9일간 시 전역에서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시는 융복합 축제인 사우스바이사우스웨스트(SXSW)처럼 새로운 개념의 전시컨벤션 이벤트가 필요하다고 판단해 올해 처음으로 '부산형 융복합전시컨벤션' 사업을 기획했다.

부산의 새로운 바람(시월금풍)이라는 주제의 페스티벌 시월은 10월의 바람과 부산의 바람을 형상화해 생산적 즐거움과 변화를 위한 기회를 열어주는 축제의 장이다.

시는 부산의 바람이 모두의 바람이 된다는 의미를 형상화한 ‘페스티벌 시월’ 공식 슬로건 디자인(BI)을 제작했다.

시는 6개 분야 17개 국제행사에 '시월' 브랜드를 활용한 연계 마케팅을 추진해, 10월에 세계인이 반드시 방문할 가치가 있는 '글로벌 허브도시 부산' 브랜딩에 본격 나선다.

페스티벌 시월은 ▲시월뮤직(부산국제록페스티벌, K뮤직시즌 굿밤콘서트, 시월페스티벌 개막식) ▲시월무비(부산국제영화제, 아시아콘텐츠필름마켓) ▲시월컬쳐(부산글로벌웹툰페스티벌, 월드크리에이터페스티벌, 비욘드한글&K컬쳐) ▲시월고메(국제음식박람회&마리나세프챌린지, 수제맥주페스티벌) ▲시월비즈(아시아창업엑스포, 부산디자인페스티벌, 한아세안패션위크) ▲시월테크(데이터글로벌해커톤, AI데이터세미나), 6개 분야 17개 국제행사가 참여한다. 이번에 공개한 공식 슬로건 디자인(BI)을 활용해 공동 마케팅을 추진하고 통합입장권을 판매한다.

통합입장권은 관광 상품화를 위해 참여 행사를 연계해 총 3종으로 구성했다. 특히 지역호텔 객실 상품과 통합입장권을 연계한 '묶음 관광상품'과 중국 최대 온라인여행플랫폼 씨트립을 통해 중국 국경절 연휴 기간을 겨냥한 '중국 개별관광객 특화관광상품'도 개발해 판매한다.

행사별 관람객 선호도 분석 결과를 바탕으로 페스티벌 기간 중 참여 행사 간 집객 연계로 국내외 관광객 체류 기간 연장을 유도하기 위해 통합입장권 3종(시월 뮤직&무비, 시월 뮤직&퍼포먼스, 시월 익사이팅&파티)을 11개의 협력호텔과 공동마케팅을 추진하고, 객실 상품과 통합입장권을 결합한 묶음관광상품을 판매한다.

통합입장권을 구매하면 '페스티벌 시월' 17개 참여 행사와 벡스코 야외에서 행사 기간 중 개최되는 ‘사일런스 뮤직 앤 파티’에 무료입장이 가능하다. 통합입장권 판매는 오는 8월30일부터 페스티벌 시월 공식 애플리케이션과 11개 협력호텔 누리집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
1일 여행객이 1억명이 육박하는 중국 국경절 연휴(10월1일~7일) 기간을 겨냥해 외국인 전용 관광 패스인 ‘비짓 부산패스’와 시월 통합입장권을 결합한 외국인 전용관광상품을 중국 온라인여행 플랫폼인 씨트립을 통해 판매한다.

개최 기간 참여 행사 간의 네트워킹 지원을 위해 벡스코 야외에 부산형 융복합 전시컨벤션 공간인 '시월빌리지'와 '시월파빌리온'을 임시 조성한다.

시는 페스티벌 시월 개최 기간 중 약 45만명의 관광객이 부산을 방문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숙박 공급, 바가지요금, 위생, 교통 혼란 등 여러 불편 사항을 사전 점검하고 종합 대책을 9월까지 마련할 계획이다.

박형준 시장은 "이번 행사는 다양한 분야의 이벤트를 한 기간에 집중적으로 개최해, 관람객에게 선택의 즐거움을 주고 참가자 간에도 자연스러운 만남을 유도해 민간 차원의 비즈니스를 활성화하자는 실험적인 시도는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dhwon@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