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다이나프로 HPX' 유럽 출시…"SUV 성장세 공략"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한국타이어)가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용 프리미엄 컴포트 타이어 다이나프로 HPX를 유럽 지역에 출시한다.
한국타이어는 SUV 전용 올 시즌 타이어 다이나프로 HPX를 유럽 지역에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한국타이어는 다이나프로 HPX에 3D 그립컨트롤 사이프 기술 등 다양한 혁신 기술을 적용했다고 강조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M+S 인증' 획득, 여러 환경서 안정적 주행 지원
[더팩트ㅣ최의종 기자]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한국타이어)가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용 프리미엄 컴포트 타이어 다이나프로 HPX를 유럽 지역에 출시한다.
한국타이어는 SUV 전용 올 시즌 타이어 다이나프로 HPX를 유럽 지역에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지난 2022년 국내에 출시된 다이나프로 HPX는 M+S(Mud+Snow) 인증을 얻어 진흙·눈길·마른 노면·젖은 노면 등 여러 환경에서 편안하고 안정적인 주행을 지원한다.
한국타이어는 다이나프로 HPX에 3D 그립컨트롤 사이프 기술 등 다양한 혁신 기술을 적용했다고 강조했다. 3D 그립컨트롤 사이프 기술은 톱니 모양으로 설계된 블록이 맞물려 블록 움직임을 최소화해 주는 기술이다.
트레드(노면과 닿는 타이어 표면) 가장자리 블록을 넓혀 패턴 강성도 향상했으며, 최적화한 프로파일이 적용돼 조정 안정성을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내마모 성능이 강화된 사계절용 컴파운드도 적용했다.
한국타이어 관계자는 "글로벌 자동차 시장에서 SUV 성장세가 지속되면서 특성에 최적화된 혁신 기술 개발을 위해 각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글로벌 톱티어 기술력을 바탕으로 프리미엄 자동차 브랜드 대표 SUV 모델로 신차용 타이어 공급 계약을 확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bell@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같은 정치인, 다른 후원금...'정치자금 장벽'에 원외는 서럽다?
- 역대 최고 득표율로 연임…'당대표 2회차' 이재명 과제는
- [모빌리티 혁신⑤] HD현대 아비커스 개발자가 말하는 해양모빌리티의 미래
- 놀이터서 골프연습·음란물 실화?…제재 조례도 등장
- [오늘의 날씨] 낮 최고 36도 '찜통 더위' 계속된다…'역대 최장기간 열대야 지속'
- "아마추어가 되겠다"…'흠뻑쇼', 싸이와 3만 관객이 만든 기적[TF현장]
- [강일홍의 클로즈업] 김호중 재판에 쏠리는 관심..."법은 만인에 공정"
- '세기의 이혼' 뒤집히나…"비자금 300억, 노태우가 요구한 돈" 잇단 증언
- 염정아, '크로스'로 만난 또 다른 나[TF인터뷰]
- [인플루언서 프리즘] '절도 있는 댄스!'…K-비보이 매력에 '퐁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