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약계층에 변기교체 등 봉사활동···타이어뱅크, 감사장 전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타이어 유통 전문기업 타이어뱅크는 행복프로젝트 이웃사랑 실천릴레이의 44호 주인공을 선정했다고 19일 밝혔다.
이 같은 이웃사랑 실천의 모범이 된 공로를 인정받아 남양주시 자원봉사센터의 후보추천과 경기도자원봉사센터가 공로 심사, 추천을 받아 이웃사랑 실천릴레이 44호 주인공으로 선정 됐다.
한편 '이웃사랑 실천릴레이'는 타이어뱅크의 행복프로젝트 일환으로 창립 30주년인 지난 2021년부터 진행 중인 사회공헌활동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남양주시 청개구리&반딧불 봉사단 추정국 회장 선정
타이어 유통 전문기업 타이어뱅크는 행복프로젝트 이웃사랑 실천릴레이의 44호 주인공을 선정했다고 19일 밝혔다. 44번째 주인공은 경기도 남양주시에서 봉사 활동을 진행하는 청개구리&반딧불 봉사단 추정국 회장이다.
타이어뱅크는 16일 남양주 금곡동에 위치한 타이어뱅크 금곡점에서 감사장과 타이어 교환권을 전달했다. 추정국 회장은 2015년부터 현재까지 청개구리&반딧불 봉사단의 회장으로 솔선수범 중이다. 지역사회 발전과 주거 취약계층의 복지 증진을 위해 헌신해 왔고 주거 환경 개선이 필요한 취약계층에게 안전한 주거 공간 조성을 제공했다. 전기시설 수리와 설치, 화장실 변기 및 주방타일 교체 등 다양한 작업 같은 봉사 활동을 진행했다.
특히 추 회장은 매월 주거환경 모니터링을 실시해 가정 안전을 사전에 점검, 필요한 조치로 사고를 예방했다. 또한 집 수리 후에도 가정을 방문해 위로와 지원을 아끼지 않는 따뜻한 봉사자의 모범을 보였다. 이 같은 이웃사랑 실천의 모범이 된 공로를 인정받아 남양주시 자원봉사센터의 후보추천과 경기도자원봉사센터가 공로 심사, 추천을 받아 이웃사랑 실천릴레이 44호 주인공으로 선정 됐다.
감사장 전달식에서 추정국 회장은 “선정해 주셔서 진심으로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사각지대에 계신 주거취약계층을 찾아가 반딧불처럼 환하게 밝혀드리도록 노력하겠다”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한편 ‘이웃사랑 실천릴레이’는 타이어뱅크의 행복프로젝트 일환으로 창립 30주년인 지난 2021년부터 진행 중인 사회공헌활동이다. 전국 자치단체 및 관계 기관의 추천을 받아 이웃사랑을 실천하는 단체나 개인에게 매월 타이어를 기부하고 있다.
김기혁 기자 coldmetal@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새벽 5시부터 줄 섰다'…성심당 또 '오픈런' 부른 케이크 무엇
- '음주 뺑소니' 김호중, 오늘 입 여나…두 번째 재판 주목
- 추석에 5억짜리 위스키 선물한다고?…6000원대 실속 양말 '극과극'
- '억 소리' 나는 영화 소품 가격… '인디아나 존스2' 해리슨 포드 썼던 모자 8억 5000만 원에 팔렸다
- '퇴직금 두둑히 챙겨 퇴사' 벌써 옛말? 은행 안 떠나는 은행원
- 그냥 쉰 청년 44만명 '역대 최대'…75%는 '일할 의사 없어'
- 서로 돌보지 않는 현실, 오지랖 부리고 폐 좀 끼치면 어떤가
- 송가인, 팬클럽 울산울주경찰서 감사장 수여에 '자랑스럽고 뿌듯'
- '빨래하러 온 건지, 배구하러 온 건지'…안세영 논란 속 김연경 발언 재조명
- 이번엔 하와이…블핑 리사, 재벌 남친과 데이트 목격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