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도테크팩, 기업가치 극대화 위해 투자·안전 관리 강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내 포장재 전문 생산 기업 팔도테크팩이 기업가치 극대화라는 경영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올해 450톤 사출기 설비를 추가 도입해 제품 포트폴리오를 다변화할 계획이라고 19일 밝혔다.
팔도테크팩 관계자는 "최고의 품질을 고객에게 전달하기 위해 모든 임직원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지속되는 국제분쟁과 높은 물가상승 등 대내외적인 어려운 상황에도 불구하고 무차입 경영을 지속하고 있다. 앞으로도 지속가능 경영을 통해 기업가치를 극대화하고 사회에 기여하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국내 포장재 전문 생산 기업 팔도테크팩이 기업가치 극대화라는 경영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올해 450톤 사출기 설비를 추가 도입해 제품 포트폴리오를 다변화할 계획이라고 19일 밝혔다. 회사는 지난해 지속가능 경영을 위해 약 28억원을 기계장치(압공기-PET컵, 사출기-음료뚜껑/용기 등) 설비에 집중 투자한 바 있다.
팔도테크팩은 다양한 제품군에 대한 투자 확대와 함께 급변하는 시장 수요 변화에 신속하게 대응한 결과 2023년도 사출 판매수량이 전년 대비 괄목하는 성과를 거뒀다고 밝혔다.
신규 압공기 도입으로 PET컵 생산 능력이 크게 향상됐으며, 기존 프렌차이즈 아이스컵뿐만 아니라 올해 3월부터 일반 편의점용 얼음컵 시장에 진입함으로써 상반기 기준 전년대비 매출이 약 9% 신장하는 데 큰 기여를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팔도테크팩은 안전한 일터 조성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아차사고‘로 이어지는 잠재적인 위험요소 제거하기 위해 산업안전보건회의 및 위험성 평가를 분기별로 실시하며, 안전예산을 전년대비 대폭 증가시켜 안전 의식 및 근무 환경을 개선하고 있다. 자체적으로 화재 예방 교육을 정기적으로 실시하고 있어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안전사고 예방에도 힘쓰고 있다.
팔도테크팩 관계자는 “최고의 품질을 고객에게 전달하기 위해 모든 임직원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지속되는 국제분쟁과 높은 물가상승 등 대내외적인 어려운 상황에도 불구하고 무차입 경영을 지속하고 있다. 앞으로도 지속가능 경영을 통해 기업가치를 극대화하고 사회에 기여하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픈런 대란' 성심당, 잘 나가더니 벌어들인 돈이… [이미경의 인사이트]
- 새끼손톱만한 '칩' 하나로 2000억 잭팟…리모콘 시대 끝났다 [최형창의 中企 인사이드]
- 새 아파트 하자 심각하다더니…"똥 배관까지 터졌다"
- "오염수 괴담 더는 안 속아"…'일본산 참돔' 없어서 못 산다
- "LG는 믿을만 하지" 인도 '국민가전' 되더니…결국 일냈다
- "이틀만 휴가내면 9일"…여름휴가 포기했던 직장인들 신났다
- "조용필, 김정은에 90도 인사 웬 말"…가왕들 줄줄이 '불똥' [이슈+]
- "한국서 먹은 것 중 최악"…외국인 유튜버 영상에 '나라 망신'
- "남편 죽으면 통장에 1.5억 꽂혀"…팔자 고친 가족들 '반전' [박의명의 불곰국 이야기]
- 스쿠터 타고 대로 '쌩쌩' BTS 슈가 아니었다…JTBC '사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