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큐브, ASEAN Innovation Business Platform 2024 참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인증 보안 솔루션 대표 기업 에어큐브(대표 김유진)가 'ASEAN Innovation Business Platform 2024(AIBP 2024)'에 참가했다고 밝혔다.
에어큐브 유무선 랜 인증, 보안 기능을 제공하는 유무선 통합 인증 솔루션 에어프론트(AirFRONT)는 IP 관리, 단말 관리, 비허가 단말 차단 및 단말 등록 등의 추가 기능 확장이 가능한 제품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ASEAN Innovation Business Platform(AIBP)는 싱가포르에 본사를 둔 성장 컨설팅 기업 인더스트리 플랫폼(Industry Platform)이 주도하는 이니셔티브로, 동남아시아 전역의 기업들의 혁신과 디지털 전환을 촉진하기 위해 설립되었다. 최신 보안 표준과 트렌드를 강조하며 데이터 보호와 사이버 보안에 대한 지역적 대응을 강화하는 데 기여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지난 7월 16일부터 17일까지 태국 방콕 Eastin Grand Hotel에서, 8월 6일부터 7일까지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Ritz Carlton Mega Kuningan에서 개최되었다.
에어큐브는 이번 행사에서 발표 세션을 통해 회사 소개와 함께 에어프론트(AirFRONT), 바이프론트(ByFRONT), 브이프론트(V-FRONT) 등 자사의 보안 인증 관련 제품을 선보였다. 또한 별도의 부스를 운영하여 보안 제품 및 솔루션을 시연하며 사이버 보안 문제에 대해 강력하고 효과적인 해결책을 제시했다.
에어큐브 데이브 해외사업팀장은 “행사에 참가하며 아세안 지역과의 교류를 통해 보안 트렌드를 공유하고, 다양한 비즈니스 기회를 발견하게 되어 기쁘다”며 “에어큐브도 다양한 국가에 최신 트렌드와 보안 기능을 접목한 강력한 인증 보안 솔루션을 제공해 현지 사용자들의 신뢰와 만족을 얻을 것”이라고 글로벌 시장 확대에 대한 포부를 밝혔다.
에어큐브는 2002년 설립된 선도적인 유/무선 네트워크 인증, SDN 통합 인증, 추가 인증(MFA), SSO, IAM 솔루션을 가지고 있는 ID 관리 토털 솔루션 제공 업체다.
에어큐브 유무선 랜 인증, 보안 기능을 제공하는 유무선 통합 인증 솔루션 에어프론트(AirFRONT)는 IP 관리, 단말 관리, 비허가 단말 차단 및 단말 등록 등의 추가 기능 확장이 가능한 제품이다. TTA GS 인증 1등급 및 IT 보안인증사무국으로부터 EAL-4 CC 인증을 획득하고, 유무선 네트워크 보안 시장에서 성능을 인정받아 국내외 기업, 국가 공공기관 등 다양한 업종에 도입되고 있다.
SDN 네트워크 인증/정책 솔루션 바이프론트(ByFRONT)는 글로벌 네트워크 벤더인 Cisco systems, Arista Networks, HP, Juniper, 삼성전자 등의 솔루션과 호환되며, 단말이나 사용자가 네트워크에 접속 시 강력한 인증을 수행하고 IP 모빌리티를 지원하며 단말 통합 관리 기능을 제공한다.
에어큐브의 추가 인증(MFA), SSO 솔루션인 브이프론트(V-FRONT)를 사용하게 되면 최근 글로벌 인증 이슈인 계정 해킹에 대한 다양한 보안 및 방어가 가능하다. 패스워드리스뿐만 아니라 피싱 방지가 가능한 인증 토큰 FIDO 및 패스키(Passkey)를 지원하며, 고객사의 요구사항에 따라 안면 인증이나 지문 인증 등 생체 인증 확장이 가능한 강력한 인증 강화 솔루션이다.
에어큐브는 현재 필리핀, 태국, 싱가포르, 일본, 인도네시아에 총판사와 파트너사를 보유하고 있으며, 동남아시아를 넘어 중앙아시아, 미국, 유럽 시장 확장을 위해 제품 개발과 파트너 발굴에 힘쓰고 있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새벽 5시부터 줄 섰다'…성심당 또 '오픈런' 부른 케이크 무엇
- '음주 뺑소니' 김호중, 오늘 입 여나…두 번째 재판 주목
- 추석에 5억짜리 위스키 선물한다고?…6000원대 실속 양말 '극과극'
- '억 소리' 나는 영화 소품 가격… '인디아나 존스2' 해리슨 포드 썼던 모자 8억 5000만 원에 팔렸다
- '퇴직금 두둑히 챙겨 퇴사' 벌써 옛말? 은행 안 떠나는 은행원
- 그냥 쉰 청년 44만명 '역대 최대'…75%는 '일할 의사 없어'
- 서로 돌보지 않는 현실, 오지랖 부리고 폐 좀 끼치면 어떤가
- 송가인, 팬클럽 울산울주경찰서 감사장 수여에 '자랑스럽고 뿌듯'
- '빨래하러 온 건지, 배구하러 온 건지'…안세영 논란 속 김연경 발언 재조명
- 이번엔 하와이…블핑 리사, 재벌 남친과 데이트 목격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