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정KPMG, ‘AI 기반 핀테크 리빌딩 전략’ 세미나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삼정KPMG는 오는 28일 국내외 핀테크 기업 대상 '인공지능(AI) 기반의 핀테크 리빌딩(Rebuilding) 전략'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김세호 삼정KPMG 파트너는 "전 산업에 접목되고 있는 AI는 핀테크 산업이 더욱 빠르고, 포괄적인 방향으로 변화를 이끌 것"이라며 "이번 세미나를 통해 국내 핀테크 기업의 경쟁력 제고와 성공적인 해외 진출 활로를 찾을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김응태 기자] 삼정KPMG는 오는 28일 국내외 핀테크 기업 대상 ‘인공지능(AI) 기반의 핀테크 리빌딩(Rebuilding) 전략’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K-핀테크 30’에 선정된 에이젠글로벌의 강정석 대표는 데이터 융합을 통해 비금융산업과 금융회사를 연결하는 AI 서비스형 뱅킹(BaaS) 플랫폼과 해외 진출 방향성을 소개한다. ‘K-핀테크 30’ 기업인 Fin2B의 박상순 대표는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기반 공급망 금융 플랫폼 등을 통해 중소기업 자금 조달을 지원하며 자금 효율성을 높이는 사업 모델 등을 제시한다.
이근주 한국핀테크산업협회 회장을 좌장으로 한 패널 토론도 진행한다. 국내 핀테크 산업의 현주소를 진단하고, ‘K-핀테크 30’에 선정된 기업들이 AI·기업간거래(B2B)·빅블러 기반으로 사업모델을 고도화하는 경험을 전한다. 이외에도 노해성 한국성장금융 실장이 핀테크 기업의 성장주기에 맞는 맞춤형 투자 등 핀테크 투자 생태계의 활성화를 위한 방향성을 안내할 예정이다.
세미나는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4’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참가 신청할 수 있다.
김세호 삼정KPMG 파트너는 “전 산업에 접목되고 있는 AI는 핀테크 산업이 더욱 빠르고, 포괄적인 방향으로 변화를 이끌 것”이라며 “이번 세미나를 통해 국내 핀테크 기업의 경쟁력 제고와 성공적인 해외 진출 활로를 찾을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응태 (yes010@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 "수익률 11%라는데, 내 건 왜"…디폴트옵션 '뻥튀기' 논란
- 성심당 신메뉴 뭐길래?…"새벽 5시부터 줄 섰다" 오픈런 행렬
- 9호 태풍 '종다리' 발생…한반도에 영향 끼칠까
- "순찰차 뒷좌석 들어갔다가"...숨진 40대 여성, CCTV 보니
- "이런다고 독도가 일본 땅?"...日 극우, '한국 홍보 전문가' 사칭
- "한국 드라마 속 초록병 정체가?"…세계로 퍼지는 소주 앓이
- [단독]탈원전때 1300명 이탈…원전르네상스, 인력난에 발목
- "동생 물에 담갔다"…한강수영장서 초등생 학대 신고
- 초심 돌아간 설민석 "대학원 재입학…'역사 스토리텔러' 책임 다할 것"
- 270야드 '펑펑' 날아가는 윤이나의 장타 비결.."배에 힘을 줘라"[골프樂]