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윈·아이윈플러스, 상반기 실적 성장…“하반기 신사업 성과 기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아이윈(090150)·아이윈플러스(123010)가 2024년 상반기 실적이 성장했다고 19일 밝혔다.
지난 14일 금감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아이윈은 연결기준 2024년 상반기 매출액 590억원, 영업이익 54억원을 기록해 각각 전년 동반기 대비 4.9%, 28.9% 증가했다.
아이윈플러스도 연결기준 2024년 상반기 매출액 167억원을 기록하며 전년 동반기 대비 23.7% 증가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박정수 기자] 아이윈(090150)·아이윈플러스(123010)가 2024년 상반기 실적이 성장했다고 19일 밝혔다.
아이윈은 자동차 부품 제조 및 판매 사업을 영위해 국내 주요 완성차 기업에 시트히터, 발열핸들, 통풍시트, 복사열 워머, ECU 등을 납품하고 있다. 회사 측에 따르면 올 상반기에는 미국향 공급량이 늘어난 것이 실적 개선을 이끌었다. 하반기에는 자회사 프로닉스에서 아모레향 마이크로 LED 마스크 공급을 본격적으로 개시하면서 성장세를 이어갈 것으로 기대된다.
아이윈플러스는 자회사 에이티솔루션의 실적 성장이 반영된 영향으로 봤다. 에이티솔루션은 스마트폰 부품 스티프너 코팅 전문기업으로 미국 글로벌 IT 기업에 공급되는 스마트폰 등의 카메라 모듈 부품 코팅을 진행하고 있다. 오는 9월에 신규 스마트폰 출시 예정의 영향으로 하반기에는 실적 개선이 본격화될 것으로 예상된다.
아이윈 관계자는 “아이윈, 아이윈플러스 등 계열사 간 시너지를 더해 실적 반등을 꾀하고 있다”며 “본업의 안정적인 성장과 함께 신성장 동력을 기반으로 한 신사업의 성과가 가시화 되면서 실질적인 기업 성장의 폭은 더욱 커질 것”이라고 말했다.
박정수 (ppjs@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 "수익률 11%라는데, 내 건 왜"…디폴트옵션 '뻥튀기' 논란
- 성심당 신메뉴 뭐길래?…"새벽 5시부터 줄 섰다" 오픈런 행렬
- 9호 태풍 '종다리' 발생…한반도에 영향 끼칠까
- "순찰차 뒷좌석 들어갔다가"...숨진 40대 여성, CCTV 보니
- "이런다고 독도가 일본 땅?"...日 극우, '한국 홍보 전문가' 사칭
- "한국 드라마 속 초록병 정체가?"…세계로 퍼지는 소주 앓이
- [단독]탈원전때 1300명 이탈…원전르네상스, 인력난에 발목
- "동생 물에 담갔다"…한강수영장서 초등생 학대 신고
- 초심 돌아간 설민석 "대학원 재입학…'역사 스토리텔러' 책임 다할 것"
- 270야드 '펑펑' 날아가는 윤이나의 장타 비결.."배에 힘을 줘라"[골프樂]