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CK 서머 PO 1R, T1 vs kt 이통사 라이벌전 성사

김용우 2024. 8. 19. 07:30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미지=LCK.
많은 이가 예상한 대로 T1과 kt 롤스터의 이동통신사 라이벌전 대결이 LCK 서머 플레이오프 1라운드서 성사됐다.

시즌 13승 5패(+13)로 LCK 서머 정규시즌 3위를 기록한 디플러스 기아는 18일 오후 정규시즌이 끝난 뒤 플레이오프 1라운드 대진 상대로 BNK 피어엑스(8승 10패, -7)를 선택했다. 경기는 오는 23일 오후 5시에 진행될 예정이다.

디플러스 기아가 BNK 피어엑스를 선택하면서 정규시즌 4위인 T1은 kt 롤스터와 경기를 치르게 됐다. T1과 kt의 경기는 24일 오후 3시로 예정되어 있다.

디플러스 기아가 BNK 피어엑스를 선택할 것이라는 예상은 꾸준히 나왔다. 디플러스 기아는 올 시즌 kt 롤스터와의 2번의 대결서 모두 승리했다. 하지만 kt가 최근 젠지의 LCK 매치 30연승을 저지하는 등 상승세라는 점에서 kt보다는 BNK 피어엑스를 선택할 것으로 예상됐다.

디플러스 기아 이재민 감독도 지난 17일 kt와의 경기서 2대0으로 승리한 뒤 "현재로서는 (BNK 피어엑스의 지명) 확률이 높다고 생각한다"며 "플레이오프서는 패치로 인해 여러 부분이 바뀔 거 같아서 거기에 맞는 티어 정리 잘하고 상대 팀 분석도 잘 생각해서 팬들에게 좋은 모습을 보여줄 수 있게 하겠다"고 다짐했다.

한편 1라운드서 패배 팀은 시즌이 마무리되며 9월 12일부터 3일 간 벌어질 예정인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롤드컵) 지역 선발전 패자조로 향하게 된다.

김용우 기자 (kenzi@dailyesports.com)

Copyright © 데일리e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