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신]신한금융, 베트남 호찌민 그룹사 신사옥 입주 外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신한금융그룹은 15일 베트남 호찌민 투티엠에 위치한 신사옥에서 그룹사 입주 기념 행사를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신사옥에는 은행, 카드, 증권, 라이프, DS 등 신한금융 5개 그룹사 임직원 1200여 명이 입주해 그룹사 간 협업 체계와 현지 경쟁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이날 행사에는 진옥동 신한금융 회장, 정상혁 신한은행장을 포함해 윤동욱 총영사관 금융영사, 최분도 베트남 한인상공인연합회장, 보민투안 베트남 중앙은행 호찌민 지점장 등이 참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신한금융, 베트남 호찌민 그룹사 신사옥 입주
신한금융그룹은 15일 베트남 호찌민 투티엠에 위치한 신사옥에서 그룹사 입주 기념 행사를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신사옥에는 은행, 카드, 증권, 라이프, DS 등 신한금융 5개 그룹사 임직원 1200여 명이 입주해 그룹사 간 협업 체계와 현지 경쟁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이날 행사에는 진옥동 신한금융 회장, 정상혁 신한은행장을 포함해 윤동욱 총영사관 금융영사, 최분도 베트남 한인상공인연합회장, 보민투안 베트남 중앙은행 호찌민 지점장 등이 참석했다.
■ ‘한화사이언스챌린지’ 대상에 김정헌-함성준
한화그룹이 주최하는 고등학생 대상 과학경진대회 ‘한화사이언스챌린지 2024’ 시상식이 16일 진행됐다. 한화사이언스챌린지는 ‘한국의 젊은 노벨 과학상 수상자 양성’을 목표로 2011년 시작돼 올해로 13회째를 맞았다. 올해 대회에서 대상은 경기북과학고의 김정헌, 함성준 학생이 차지했다. 두 학생은 태양광 발전량을 늘리기 위해 태양의 위치에 따른 기체의 부피 팽창을 이용해 무동력으로 태양광 패널의 기울기를 조정하는 아이디어를 제안했다.
■ LG유플러스-신한라이프케어, 시니어공간 MOU
LG유플러스는 신한라이프케어와 시니어 전용 공간 사업 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인공지능(AI)을 적용한 차세대 시니어 공간 개발에 나선다고 18일 밝혔다. 신한라이프케어는 하반기 경기 성남시 분당구에 고령자용 데이케어센터 개소를 준비 중이다. 2027년에는 서울 은평구에 실버타운을 설립할 예정이다. LG유플러스는 이들 공간에 자사가 개발한 건강 관리 서비스와 안전 관련 솔루션을 적용할 계획이다. 자체 개발 AI인 ‘익시’를 활용한 입소자 맞춤 서비스도 제공한다.
■ CJ그룹, 베트남서 ‘청소년 태권도 챔피언십’ 개최
CJ그룹은 22일까지 베트남 남부 띠엔장 멀티스포츠센터에서 ‘2024 CJ 전국 청소년 태권도 챔피언십’을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CJ그룹은 2012년부터 12년간 베트남 태권도를 후원해왔다. 2019년 라오까이에서 처음 열린 대회를 시작으로 4회째 청소년 태권도 챔피언십을 개최했다. 이번 대회에선 베트남 전역 44개 성에서 모인 1100여 명의 선수가 참가하며 베트남 OTT인 FTP 플레이를 통해 전 경기가 생중계된다.
Copyright © 동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재명, 85% 득표… 민주당 대표 연임
- [정용관 칼럼]용산만 보이는 ‘가분수 정권’
- 인사청문회 무용론 확산… 61명 중 26명 임명 강행
- [월요 초대석]“대통령이 ‘日帝 식민지배 불법무효’ 분명히 밝혀야”
- [단독]이송 병원 못찾은 응급환자 5개월새 273명… “추석쯤 대란 우려”
- [단독]카페 돌진 테슬라 60대 운전자 “원 페달 드라이빙 조작 실수”
- 해리스 “신생아 세액공제” 트럼프 “법인세 인하”… 감세 경쟁
- “AI가 돼지 숫자 - 무게 바로 파악… 작업시간 20분의1로 줄어”
- 고려인, 피란민으로 살아간다[동행]
- 28일째 열대야 서울, 도심이 외곽보다 4.3도 더 더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