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트넘 이적 불발→사우디로?…EPL 스타, 충격의 개막전 선발 제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토트넘 홋스퍼와 아스날 타깃이었던 이반 토니(브렌트포드)가 2024-25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개막전 라인업에서 제외됐다.
토니는 영국 런던 셀허스트 파크에서 열리는 2024-25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크리스탈 팰리스와 개막전을 앞두고 브렌트포드가 발표한 출전 명단에서 제외됐다.
토니의 활약에 브렌트포드는 승격 첫해였던 2021-22 시즌 13위, 지난 시즌엔 강등권 싸움을 벌일 것이라는 예상을 뒤집고 프리미어리그 안착에 성공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김건일 기자] 토트넘 홋스퍼와 아스날 타깃이었던 이반 토니(브렌트포드)가 2024-25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개막전 라인업에서 제외됐다. 이적이 유력한 가운데 행선지로 사우디아라비아가 거론되고 있다.
토니는 영국 런던 셀허스트 파크에서 열리는 2024-25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크리스탈 팰리스와 개막전을 앞두고 브렌트포드가 발표한 출전 명단에서 제외됐다.
부상 소식도 없었기 때문에 주전 스트라이커인 토니가 왜 출전 명단에서 제외됐는지에 대해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이에 대해 프랭크 토마스 브렌트포드 감독은 개막전을 앞두고 기자회견에서 "토니에게 문제가 생겨 그를 출전 명단에 포함시키지 않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영국 언론들에 따르면 토니에게 생긴 문제는 이적이 유력하다. 토니는 지난 겨울 이적시장부터 이적설이 끊이지 않았다. 브렌트포드에서 현재 대체할 수 없는 핵심 전력이지만 2025년 6월 브렌트포드와 계약 만료를 앞두고 있어 이번 여름 이적시장에서 이적이 유력하다. 브렌트포드 역시 "적절한 이적 제안을 받는다면 받아들일 것"이라고 이적 가능성을 열어 뒀다.
원래 토니와 강하게 연결됐던 팀은 토트넘과 아스날 그리고 첼시 등 공격수를 필요로 하면서도 토니의 높은 이적료를 감당할 수 있는 빅클럽들이다.
그런데 아스날은 토니 영입전에서 일찌감치 발을 뺀 분위기고 첼시도 나폴리 공격수 빅터 오시멘 공격수 영입에 가까워졌다.
그리고 전문가들로부터 토니와 가장 잘 어울리는 구단으로 꼽혔던 토트넘은 아예 도미닉 솔랑케 영입을 확정지으면서 토니를 영입할 필요성이 사라졌다.
그러면서 토니의 새로운 행선지로 사우디아라비아 프로 리그가 떠올랐다. 알 아흘리를 비롯한 여러 구단이 토니 영입을 검토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토니는 2020-21시즌 챔피언십에서 31골로 3위와 함께 승격을 이뤘으며, 2021-22 시즌 12골, 지난 시즌엔 14골로 두 시즌 연속 프리미어리그에서 두 자릿수 골을 기록했다. 토니의 활약에 브렌트포드는 승격 첫해였던 2021-22 시즌 13위, 지난 시즌엔 강등권 싸움을 벌일 것이라는 예상을 뒤집고 프리미어리그 안착에 성공했다.
불법 도박 혐의가 적발되면서 잉글랜드 축구협회로부터 8개월 선수 자격 정지라는 중계를 마치고 돌아온 토니는 복귀 후 5경기에서 4골을 쓸어담으며 건재를 증명했다. 이후 11경기에서 득점 없이 침묵하고 있지만 프리미어리그에서 증명됐다는 점에서 토트넘을 비롯해 아스날, 첼시까지 공격수를 필요로 하는 빅클럽들이 토니를 관찰하지 않을 이유가 없다.
토니가 갖고 있는 잠재력을 알아보고 2018년 피터버러 유나이티드 회장으로 토니를 영입했던 다라 맥앤서니는 스카이스포츠에 "토니가 아스날이나 리버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에서 뛴다면 한 시즌에 프리미어리그 30골을 넣을 수 있다. 이 말에 동의하지 않는 사람은 지난 2년 반 동안 (프리미어리그를) 시청하지 않았다는 것"이라고 말한 바 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티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손태진, 스타톡 세 번째 주인공…'스타덤'서 팬들과 특별한 인터뷰 - SPOTV NEWS
- 이준, 열애설 상대 산다라박과 또다시 묘한 기류 "최고의 신랑감"('전참시') - SPOTV NEWS
- 권은비, '워터밤' 사고방지책 전격 공개(전참시) - SPOTV NEWS
- YG, 7년만에 투애니원 유튜브 채널 가동…씨엘 라이브 무대 공개 - SPOTV NEWS
- 임영웅, 축구 하프타임 행사 비하인드 공개 "모두 축구화 신고 행사"(뭉찬3) - SPOTV NEWS
- 손나은, 최민호 멱살 잡았다('가족X멜로') - SPOTV NEWS
- '나혼산' 김대호, 미생 됐다…올림픽 캐스터 데뷔에 감격[TV핫샷] - SPOTV NEWS
- 이민우 "26억 사기 피해, 10년뒤 고비 또 있다"…'파묘' 무속인 점괘에 '긴장'(살림남) - SPOTV NEWS
- 기안84, 뉴욕 난장판…소화전 물로 세수하고 길거리서 환복(음악일주) - SPOTV NEWS
- 한남동 차도 쌩쌩 CCTV, 슈가 아니었다…'뉴스룸' "혼선 죄송" 공식 사과 - SPOTV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