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18일 뉴스센터 주요뉴스
2024. 8. 18. 19:34
▶ 이재명 대표 연임…'명팔이' 정봉주 탈락 더불어민주당 전당대회에서 이재명 후보가 최종 85% 득표율로 역대 최고를 기록하며 연임에 성공했습니다. 최고위원 선거에선 막판 명팔이를 언급하며 사퇴 압박까지 받았던 정봉주 후보가 예상을 깨고 최종 탈락했습니다.
▶ 만취해 파출소 직원 폭행한 순경 "기억 없다" 현장에 배치된 지 1년도 되지 않은 순경이 파출소 직원 3명을 폭행한 혐의로 경찰에 붙잡혔습니다. 주먹으로 여경을 폭행한 것도 모자라 파출소 내 집기를 부수기도 했는데 술에 취해 기억이 없다고 진술한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 서울 아파트 평균 분양가 6년 만에 2배로 서울 지역 민간 아파트 평균 분양가격이 6년 만에 두 배로 뛰었습니다. 고분양가에도치솟는 경쟁률에 당첨 가능성도 희박해지면서 청약통장을 해약하는 사람도 늘고 있습니다.
▶ 한미일 정상 공동성명 "3국 협력 필수 불가결" 한미일 3국 정상이 '캠프데이비드 정상회의' 1주년을 맞아 공동성명을 발표했습니다. 3국 정상은 인도-태평양 지역의 평화와 안정을 유지할 것을 다짐하고 3국 협력이 필수 불가결하다고 강조했습니다.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MBN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속보] 이재명, 역대 최고득표율로 민주당 대표 선출…DJ 이후 첫 연임
- 김제서 충전 중이던 청소선 1척 전소…화재 경위 조사 중
- 방탄소년단 지민, ‘Who’ 4주 연속 英 오피셜 차트인…여전한 인기 과시
- 북한 ″젤렌스키 괴뢰도당 러시아 공격, 용납 못 할 침략 행위″
- 인도 수련의 성폭행 피살 여파…비응급 의료 서비스 거부 지속
- 프랑스의 전설적인 영화배우 알랭 들롱 별세...향년 88세
- 러시아 극동 강진 후 화산 폭발…화산재 기둥 8㎞ 치솟아
- 북한, 기시다 야스쿠니 공물 봉납에 ″복수주의 고치행위″
- '인천 전기차 화재' 스프링클러 끈 직원, 과실치상죄 적용되나
- 서울서 부산가던 KTX, 고모역 부근서 바퀴 이탈로 정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