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연 “소시? 불만 대놓고 말해…도망치고 싶어도 계약 관계라”(‘문명특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소녀시대 태연이 으뭔발매를 준비하는 재쓰비에게 현실적인 팁을 전달했다.
18일 유튜브 문명특급 채널에는 '태연: 제가 뽑은 리드보컬은요... | 위대한 재쓰비 (Feat. 태연) | EP.2'라는 제목의 영상이 공개됐다.
세 사람 중 리드 보컬을 정해주기로 한 태연은 세 사람에게 무대를 요청했다.
평가 후 잠시 고민을 하던 태연은 "정말로 제가 정해도 되나"라며 가비를 리드 보컬로 꼽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8일 유튜브 문명특급 채널에는 ‘태연: 제가 뽑은 리드보컬은요... | 위대한 재쓰비 (Feat. 태연) | EP.2’라는 제목의 영상이 공개됐다.
이날 재재, 가비, 승헌쓰 세 사람은 태연을 찾아가 리드보컬이 누가 되면 좋을지 평가 받기로 했다. 태연은 “서로의 재능과 기량은 아느냐”고 물었고 세 사람은 “미디어를 통해서 알고 있다”며 “직접적으로 들어본 적은 없다. 아직 곡도 없고. 어디서부터 시작해야할지 모르고 막막하다”고 답했다.
곡 조차 준비되지 않은 세 사람은 태연의 음반 준비과정을 물었고 태연은 “저에게 어울리는 곡들을 촥 (펼쳐놓고 고른다). 제가 콘셉트와 맞는 곡을 수집, 선택을 한다. 제 감을 믿고, 직원들의 추천과 의견을 듣고”라며 “이정도 연차면 본인의 의견을 강하게 피력하지 않느냐고 하는데 저는 되게 협조적이다. 그래서 직원들에게 많이 의지한다. 그게 저의 장수의 비결”이라고 설명했다.
세 사람 중 리드 보컬을 정해주기로 한 태연은 세 사람에게 무대를 요청했다. 가창 실력을 본 태연은 재재에게 “MR이 좀 작았는데 잘따라간다. 인이어 없어도 잘 따라간다는거다. 가성도 생각보다 예쁘다”라는 평가를 줬다. 가비에게는 “무대 매너가 떨어지는 음정도 끌어올려준다. 거친 몸짓에 비해 요정같은 음색 반전미가 있다”고 말했고 승헌쓰에겐 “마지막 대미를 장식했다고 볼 수 있는데 정도있는 움직임에 칼같이 정확한 음정 기가 막힌다. 그리고 가성이 너무 예쁘다”고 말했다. 평가 후 잠시 고민을 하던 태연은 “정말로 제가 정해도 되나”라며 가비를 리드 보컬로 꼽았다.
세 사람에게 세세한 조언을 해주던 태연은 “우리 셋이 불화 있을거같냐. 걱정하는 분들이 있더라”는 질문에 “그렇게 한번 지지고 볶아야 친한거다. 차라리 한번 싸워라”라면서 “우리(소녀시대)는 한번 모여서 대놓고 이야기한다. 이야기 해야한다. 꽁하기 없기. 항상 솔직하고 인정하기. 이것만 있으면 된다”고 조언했다. 또 “도망치고 싶을 때 어떻게 했나”는 질문에는 “그래도 계약관계니까 꾹 참았지”라고 너스레를 떨기도 했다.
[김소연 스타투데이 기자]
Copyright © 스타투데이.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대학원생 된 구혜선 “카이스트 신입생” - 스타투데이
- 대학원생 된 구혜선 “카이스트 신입생” - 스타투데이
- [종합](‘사당귀’) 역도 은메달리스트 박혜정, “뿌링X 치킨 먹고 싶다”… 전현무 DM 약속 - 스
- “코치가 시간 가는 줄 모르더라”… 박혜정, 용상 3차 실수 비하인드 공개(‘사당귀’) - 스타투
- ‘엄친아’ 정소민-박지영, 반갑지 않은 모녀 만남 - 스타투데이
- “지난주 대본 가지고 있다고”… ‘사당귀’ 박명수, ‘해투’ 녹화 중 유재석한테 혼나 ‘폭
- 태민, ‘섹시 인 디 에어’ MV 티저…강렬+섹시 퍼포먼스 - 스타투데이
- ‘야구대표자’ 이대호→유희관, 징크스 부자들 총출동 - 스타투데이
- ‘탐정들의 영업비밀’ 이경실 “임예진? 게스트로는 안좋아” - 스타투데이
- “대상 내놔”… ‘사당귀’ 박명수, 2024 연말대상 위해 KBS 센터장까지 찾아가 - 스타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