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이미지 생성 AI '이마젠3'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구글이 글자(텍스트)를 입력하면 그림(이미지)를 만들어주는 생성형 인공지능(AI) 도구 '이마젠3'을 출시했다.
이전 모델 보다 세밀하고 풍부한 조명 효과를 가진 이미지를 생성해주고, 불필요한 요소는 줄였다.
도구에는 딥페이크 등 이미지 생성의 오남용을 막는 안전장치도 마련됐다.
이마젠3에서 생성된 이미지에는 디지털 워터마크도 부착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강민구 기자] 구글이 글자(텍스트)를 입력하면 그림(이미지)를 만들어주는 생성형 인공지능(AI) 도구 ‘이마젠3’을 출시했다.
18일 정보통신(IT) 업계에 따르면 구글은 지난해 12월 ‘이마젠2’를 출시한지 8개월 만에 개선된 버전인 ‘이마젠3’를 선보였다.
구글 딥마인드에 따르면 이번 모델은 ‘고품질 텍스트 투 이미지(text-to-image) 모델’이다. 이전 모델 보다 세밀하고 풍부한 조명 효과를 가진 이미지를 생성해주고, 불필요한 요소는 줄였다.
특히 이용자가 원하는 이미지는 자연스러운 언어로 설명하면 이에 맞춰 이미지를 만들어준다. 도구에는 딥페이크 등 이미지 생성의 오남용을 막는 안전장치도 마련됐다. 이마젠3에서 생성된 이미지에는 디지털 워터마크도 부착된다.
강민구 (science1@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커지는 '핵무장론'…외신들은 왜 비현실적이라고 말하나
- “거리두기 또 한다면 폐업”…자영업자들, 코로나 재유행에 ‘노심초사’
- '세기의 미남' 프랑스 배우 알랭 들롱, 88세의 나이로 생 마감[종합]
- "인생샷은 포기 못하지"…열차 매달려 영상 찍다가 벌어진 일(영상)
- '박보검~나 뛰었네'…미분양 아파트의 반전 [누구집]
- "월 1000만원 정도는 받아야"…입 떡 벌어지는 은행원 급여
- 친딸 건드린 남편 '직접' 단죄한 아내...법원 판단은 [그해 오늘]
- "치킨 6480원? 가격 미쳤다" 이마트 오픈런…직접 맛 보니 [먹어보고서]
- 김지석♥이주명 띠동갑 열애→함소원·진화, 또 이혼 발표 [희비이슈]
- '홍상수에 얼굴 파묻은' 김민희, 로카르노 최우수연기상 영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