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스크림미디어 일반 청약…전진건설로봇 등 여섯 곳 상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번주에는 교육 콘텐츠 기업 아이스크림미디어가 공모가를 확정한 뒤 일반투자자를 대상으로 공모주 청약을 시행한다.
전진건설로봇 등 6개 기업은 신규 상장에 나선다.
아이스크림미디어는 코스닥시장 상장을 목표로 20일 공모가를 확정한 뒤 21~22일 일반투자자 청약을 받는다.
2002년 설립된 아이스크림미디어는 약 650만 개의 멀티미디어 교육 콘텐츠를 보유하고 있으며, 대표 서비스인 '아이스크림S'는 전국 초등학교 교실의 93% 이상이 활용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번주에는 교육 콘텐츠 기업 아이스크림미디어가 공모가를 확정한 뒤 일반투자자를 대상으로 공모주 청약을 시행한다. 전진건설로봇 등 6개 기업은 신규 상장에 나선다.
아이스크림미디어는 코스닥시장 상장을 목표로 20일 공모가를 확정한 뒤 21~22일 일반투자자 청약을 받는다. 희망가 공모가는 3만2000~4만200원이다.
2002년 설립된 아이스크림미디어는 약 650만 개의 멀티미디어 교육 콘텐츠를 보유하고 있으며, 대표 서비스인 ‘아이스크림S’는 전국 초등학교 교실의 93% 이상이 활용하고 있다. 지난해 매출은 전년 대비 18.16% 늘어난 1231억원, 영업이익은 11.35% 증가한 340억원이다.
콘크리트 펌프카 기업 전진건설로봇은 19일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한다. 콘크리트 펌프카는 건설 현장에서 시멘트나 콘크리트를 펌프로 이동시켜 고층·원거리 타설 작업을 할 수 있게 하는 장비다. 8조원 넘는 청약 증거금이 몰리며 흥행에 성공했다. 20일엔 의료용 기기 제조사 넥스트바이오메디컬과 확장현실(XR) 콘텐츠 개발사 케이쓰리아이를 시작으로 티디에스팜(21일), 엠83(22일), 이엔셀(23일) 등이 코스닥시장에 데뷔한다.
류은혁 기자 ehryu@hankyung.com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AI 불모지' 일본의 대반격…한국선 상상도 못할 일 벌어졌다
- "LG는 믿을만 하지" 인도 '국민가전' 되더니…결국 일냈다
- "코끼리 올라타야 대박"…코스피 손절한 개미들 몰려든 곳이
- "정체가 뭐냐" 말 많던 위장막 전기차…드디어 베일 벗는다
- 또 난리 난 성심당…"새벽 5시부터 줄 섰어요" 폭발적 반응
- "조용필, 김정은에 90도 인사 웬 말"…가왕들 줄줄이 '불똥' [이슈+]
- "한국서 먹은 것 중 최악"…외국인 유튜버 영상에 '나라 망신'
- "이틀만 휴가내면 9일"…여름휴가 포기했던 직장인들 신났다
- "남편 죽으면 통장에 1.5억 꽂혀"…팔자 고친 가족들 '반전' [박의명의 불곰국 이야기]
- 스쿠터 타고 대로 '쌩쌩' BTS 슈가 아니었다…JTBC '사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