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마켓, 늦캉스족 몰리며 ‘여행상품’ 특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휴가철을 넘겨 뒤늦게 바캉스를 준비하는 '늦캉스족'이 늘고 있다.
G마켓 여행 홈을 통해 각종 할인 프로모션을 선보이는 것은 물론, 항공권 코너를 통해 '단거리 인기도시 9월 출발 특가' 상품을 추천하고, 국내외 호텔 코너에선 인기상품을 제안한다.
문영구 G마켓 라이프스타일실장은 "전통적인 개념의 황금휴가 시즌은 지나가고 있는 시점이지만 예년과 달리 여행 상품을 찾는 소비자가 몰리고 있는 상황이다"며 "늦캉스 관련 여행 카테고리를 더욱 강화할 것이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신세계그룹 계열 e커머스 G마켓에 따르면 8월 들어(1~15일) 여행상품 관련 주요 지표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급증했다. 먼저 G마켓 여행 카테고리 방문자 수가 지난해보다 42% 증가했다. 방문자가 늘어난 만큼, G마켓을 통해 여행상품을 처음 구매하는 신규 고객의 주문 건수도 지난해보다 38% 증가했다. 새로운 고객 유입에 힘 입어 실제 상품 판매도 최대 14배 급증했다.
늦캉스 소비 수요가 몰리면서 G마켓 입점 판매자들도 여행 상품 수를 늘리고 있다. 같은 기간 G마켓의 여행 관련 카테고리 상품의 수는 지난해보다 12% 증가했다.
G마켓은 늦캉스 여행족을 위해 관련 추천상품을 배치하고, 여행 관련 라이브방송 편성을 늘리는 등 여행 카테고리를 강화하고 있다. G마켓 여행 홈을 통해 각종 할인 프로모션을 선보이는 것은 물론, 항공권 코너를 통해 ‘단거리 인기도시 9월 출발 특가’ 상품을 추천하고, 국내외 호텔 코너에선 인기상품을 제안한다. 20일 오후 2시에는 라이브방송을 통해 티웨이 베스트여행지 항공권을 특가에 판매하고, 22일 오후 10시에는 동남아 인기 지역 베트남 나트랑·푸꾸옥 에어텔 상품도 선보인다.
문영구 G마켓 라이프스타일실장은 “전통적인 개념의 황금휴가 시즌은 지나가고 있는 시점이지만 예년과 달리 여행 상품을 찾는 소비자가 몰리고 있는 상황이다”며 “늦캉스 관련 여행 카테고리를 더욱 강화할 것이다”고 말했다.
김명근 기자 dionys@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황신혜, 홀터넥 민소매로 드러낸 볼륨 몸매 [DA★]
- ‘빵꾸똥꾸’ 진지희, 핑크빛 수영복 자태…청순美 폭발 [DA★]
- 후폭풍 겨센 ‘안세영 폭탄 발언’…결국 협회와 선수의 만남이 해결의 첫 걸음
- 손숙 손녀 배우 하예린, ‘브리저튼’ 시즌4
- ‘연기 69년차’ 이순재, ‘야동순재’ 비하인드→‘리어왕’서 현역 거인 입증 (거인의 어깨)
- 이지아, 레이스 레깅스라니…두 눈 의심케 하는 독특 패션 [DA★]
- 매혹·관음·반전…‘히든페이스’, 핵심 포인트 셋
- 박보영, 더 어려진 러블리 미모…나이 거꾸로 먹는 듯 [DA★]
- 토니안 “사업하며 극심한 우울증, 술+약 먹고 귀 베 피 흥건”
- 이민정·김지석, 7년차 부부된다…‘그래, 이혼하자’ 출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