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신증권, 캐피털그룹 운용 '뉴 퍼스펙티브 펀드'에 100% 투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신증권은 성장성이 높은 기업에 장기 투자하는 '대신 오늘&내일 글로벌 1등 기업 펀드'를 추천했다.
캐피털그룹이 운용하는 '뉴 퍼스펙티브 펀드'에 100% 투자하는 재간접 주식형 펀드다.
대신 오늘&내일 글로벌 1등 기업 펀드는 매 10년 새로운 메가 트렌드를 선도할 기업을 발굴해 장기 투자한다.
김동국 대신증권 상품솔루션부장은 "글로벌 퇴직연금 시장에서 검증된 상품인 만큼 장기 투자자들을 위한 필수 상품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신증권은 성장성이 높은 기업에 장기 투자하는 '대신 오늘&내일 글로벌 1등 기업 펀드'를 추천했다.
이 상품은 세계적 자산운용사인 캐피털그룹과 협업해 출시한 해외 주식형 펀드다. 캐피털그룹이 운용하는 '뉴 퍼스펙티브 펀드'에 100% 투자하는 재간접 주식형 펀드다.
대신 오늘&내일 글로벌 1등 기업 펀드는 매 10년 새로운 메가 트렌드를 선도할 기업을 발굴해 장기 투자한다. 투자 기업 선정은 보텀업 방식을 활용한다.
기업의 수익원 다양성, 우수한 자본건전성, 혁신적 경영진과 비즈니스 모델을 갖춘 글로벌 다국적 기업을 발굴해 투자한다.
본사나 상장 국가 중심이 아닌 글로벌 매출액을 비중으로 종목을 선별한다. 또 글로벌 교역 환경 변화에 따른 수혜 기업을 집중적으로 분석한다.
이 펀드는 멀티매니저 시스템으로 펀드매니저 리스크를 줄인다. 국가, 성별, 나이 등에 따라 고르게 분포된 운용역 9명이 각자 특화된 영역의 포트폴리오를 운용해 운용역별 전문성을 높이고 리스크를 분산하는 전략이다.
주요 운용역은 캐피털그룹에서 30년의 업력을 보유하고 있다. 각각 로스앤젤레스(LA), 샌프란시스코, 홍콩, 싱가포르, 런던을 거점으로 글로벌 커버리지에 대응한다. 연간 1만4000개 이상 기업 탐방을 통해 통합 리서치를 구축한다.
뉴 퍼스펙티브 펀드는 1973년 3월 31일에 출시돼 50년간 비교지수(MSCI ACWI)를 꾸준히 상회하는 성과를 기록하고 있다. 시장 스타일 변화에도 탄력적으로 대응하며 꾸준한 성과 우위를 지속하고 있다. 1973년 이후로 상승장과 하락장에서 의미 있는 성과를 보였다.
장기 투자, 낮은 회전율이 운용 특징이다. 평균 종목별 투자 기간이 5년 이상 비중이 60%, 8년 이상 비중이 38% 수준으로 장기적 관점에서 투자한다. 연평균 포트폴리오 회전율은 25% 수준을 유지하고 있다.
김동국 대신증권 상품솔루션부장은 "글로벌 퇴직연금 시장에서 검증된 상품인 만큼 장기 투자자들을 위한 필수 상품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사진 넘길수록 선명하게 보이네”…황당 이혼설 지연 근황 ‘눈길’ - 매일경제
- “다른 곳은 최소 4억인데” 종로에 있는 실버타운, 보증금 3천만원…알고보니 이 회사가 운영 -
- 1133회 로또 1등 13명, 21억원씩…당첨 번호 ‘13 14 20 28 29 34’ - 매일경제
- “잔치는 제가 초대해야죠”...올림픽 3관광 김우진, 고향서 ‘한턱’ 쐈다 - 매일경제
- 도로에 누워 떼쓰는 아들 놔두고 가더니…잠시 후 벌어진 끔찍한 일 ‘경악’ - 매일경제
- “전기차 위기 극복하자”...韓 양궁에서 해답 찾은 에코프로 - 매일경제
- “좋아 자연스러웠어”…포도 수확하는 노인, 알고 보니 서리였다 [영상] - 매일경제
- 증시 붕괴에 놀란 개미들, 이번주 또 밤잠 못잔다…美연준 잭슨홀 미팅에 쏠린 눈 - 매일경제
- 지리산서 수령 80년 추정 천종산삼 발견…책정가 1억원 - 매일경제
- 시작이 있으면 끝이 있는 법…선수단 해단식 취소 일파만파 [이종세의 스포츠 코너] - MK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