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도 '나이스샷' 막지 못하죠···SKT 어댑티브 오픈 성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SK텔레콤(017670)이 발달장애 골퍼들이 참여한 'SK텔레콤 어댑티브 오픈 2024'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18일 밝혔다.
SK텔레콤은 16일 충북 음성군 감곡CC에서 발달장애인 골프선수 28명과 15명의 프로골퍼·인플루언서 등이 참여한 가운데 제3회 SK텔레콤 어댑티브 오픈 2024 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에는 28명의 발달장애인 선수를 비롯해 발달장애 인식 개선에 공감하는 프로골퍼들과 스포츠 인플루언서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SKT, 우승·준우승자 국제대회 출전 지원
SK텔레콤(017670)이 발달장애 골퍼들이 참여한 ‘SK텔레콤 어댑티브 오픈 2024’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18일 밝혔다.
SK텔레콤은 16일 충북 음성군 감곡CC에서 발달장애인 골프선수 28명과 15명의 프로골퍼·인플루언서 등이 참여한 가운데 제3회 SK텔레콤 어댑티브 오픈 2024 대회를 개최했다.
개인전 우승은 스트로크 플레이 기준 81타(9오버)를 기록한 김선영 선수가 차지했다. 허도경(85타) 선수는 준우승을 했다. 팀별 합산 타수로 승부를 가린 단체전에서는 이재경 프로와 주원기, 조예준 선수 팀이 우승했다.
SK텔레콤은 우승·준우승자인 김 선수와 허 선수에게 국제대회 출전을 지원할 예정이다. 두 선수가 US어댑티드 오픈(미국골프협회의 지체·지적장애 선수 대상 골프 대회) 또는 ‘더 G4D 오픈(유럽 DP 월드투어가 창설한 장애인 골프 대회)’에 출전할 경우 출전 경비를 지원한다. 이밖에 이번 대회 성적 우수자를 위해 훈련 공간 제공, 골프 용품 지원 등 다양한 지원 방안을 마련했다.
이번 대회에는 28명의 발달장애인 선수를 비롯해 발달장애 인식 개선에 공감하는 프로골퍼들과 스포츠 인플루언서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했다. 시타에 나선 이승민·이보미 프로를 포함해 김한별, 김백준, 박은신, 배용준, 백석현, 이재경, 최승빈, 최진호, 김지영, 윤채영 등 정상급 프로 골퍼들과 윤석민, 정명훈, 심서준(심짱) 등 스포츠 인플루언서들이 동참했다. 이들은 각각 2명의 출전선수들과 팀을 이뤄 3인조로 경기를 치렀다.
이날 행사장에서는 발달장애 미술팀인 로아트(Raw ART)가 클럽하우스에서 소속 작가들의 작품전시회를 열었다. 발달장애인으로 구성된 앙상블 ‘드림위드 인젬블’은 개회식과 만찬장에서 공연을 선보였다.
김희섭 SK텔레콤 커뮤니케이션 담당(부사장)은 “앞으로도 스포츠 환경·사회·지배구조(ESG)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간다는 계획”이라고 말했다.
진동영 기자 jin@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빨래하러 온 건지, 배구하러 온 건지'…안세영 논란 속 김연경 발언 재조명
- 이번엔 하와이…블핑 리사, 재벌 남친과 데이트 목격담
- 넷플릭스 '브리저튼4'에 한국계 배우 캐스팅…할머니 알고보니 '깜짝'
- '생리는 금요일에만 하는 건가'…너도나도 생리공결 쓰자 '소변검사' 요구한 대학 '시끌'
- 장원삼 전 프로야구 선수 대낮 음주운전…혈중알콜농도 '면허취소' 수준
- 함소원 '2년전 이혼했다' 깜짝 발표…'딸 원한다면 재결합 생각도'
- '뭘 해도 예뻐' 조민, 결혼식 웨딩드레스 사진 풀었다
- '이런 귀여운 먹방은 처음이야'…바나나 먹던 '월클 삐약이' 신유빈 결국
- '3분카레 너마저'…오뚜기, 24개 품목 최대 15% 인상
- “이재명, 조폭과 연결…현금다발도 전달” 주장 조폭 박철민의 최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