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을 수놓은 발달장애 골퍼들의 꿈…제3회 SKT 어댑티브 오픈 성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올해로 세 번째를 맞은 'SK텔레콤 어댑티브 오픈 2024'가 28명의 발달장애 골퍼들이 참가한 가운데 성황리에 종료됐다.
SK텔레콤(대표이사 CEO 유영상)은 지난 16일 충북 음성군 감곡CC에서 열린 제3회 'SK텔레콤 어댑티브 오픈 2024' 대회에 28명의 발달장애 골프 선수들과 15명의 프로 골퍼 및 인플루언서들이 참가해 환상적인 대회를 펼쳤다고 18일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내년 ‘US 어댑티브 오픈’ 등 국제무대 경비 지원
이승민·이보미 등 프로 골퍼와 인플루언서가 동반 라운딩
“스포츠 ESG 활동 지속할 것”
[이데일리 김현아 기자] 올해로 세 번째를 맞은 ‘SK텔레콤 어댑티브 오픈 2024’가 28명의 발달장애 골퍼들이 참가한 가운데 성황리에 종료됐다.
SK텔레콤(대표이사 CEO 유영상)은 지난 16일 충북 음성군 감곡CC에서 열린 제3회 ‘SK텔레콤 어댑티브 오픈 2024’ 대회에 28명의 발달장애 골프 선수들과 15명의 프로 골퍼 및 인플루언서들이 참가해 환상적인 대회를 펼쳤다고 18일 밝혔다.
개인전에서 우승의 영예는 스트로크 플레이 기준 81타(9오버)를 기록한 김선영 선수가 차지했으며, 준우승은 허도경 선수(85타)가 차지했다. 팀별 합산 타수가 가장 적은 팀이 우승하는 단체전에서는 이재경 프로와 조원기, 조예준 선수 팀이 우승했다.
지난해 제2회 ‘SK텔레콤 어댑티브 오픈 2023’의 우승자 박도권 선수는 올해 7월 SK텔레콤의 지원으로 미 캘리포니아에서 열린 US 어댑티브 오픈 예선전에 참가했다.
대회 기간 동안 프로 골퍼와 인플루언서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발달장애 선수들과의 라운딩을 통해 조언과 자신감을 불어넣었다. 이승민 프로는 제1회 US 어댑티브 오픈 초대 챔피언으로, 이보미 프로는 일본 JLPGA에서 상금왕 2연패를 달성한 바 있다.
참가한 프로 골퍼와 인플루언서들로는 김한별, 김백준, 박은신, 배용준, 백석현, 이재경, 최승빈, 최진호, 김지영2, 윤채영 등이 있으며, 윤석민, 정명훈, 심서준(심짱) 등의 스포츠 인플루언서들도 동참했다.
대회는 발달장애 인식 개선과 편견 없는 스포츠 생태계 조성을 목표로 했으며, 발달장애인 앙상블의 음악 공연과 미술 전시도 함께 열렸다. 발달장애 미술팀 ‘로아트(Raw ART)’는 클럽하우스에서 작품 전시회를 열었고, 앙상블 ‘드림 위드 인젬블(Dream with Ensemble)’은 개회식과 만찬장에서 공연을 선보였다.
이번 SK텔레콤 어댑티브 오픈은 발달장애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비장애인 편견을 깨는 스포츠 ESG 활동의 일환으로 진행되었으며, SK텔레콤의 스포츠 ESG 경영 전략을 통해 지속적으로 지원될 예정이다.
대회의 주요 경기와 참가 스타들, 그리고 선수들이 보낸 즐거운 시간은 SK텔레콤의 유튜브 채널 ‘스크라이크(SKLIKE)’를 통해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김희섭 SK텔레콤 커뮤니케이션 담당 부사장은 “이승민 프로가 US 어댑티브 오픈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고 국내 KPGA 프로리그에서도 활발히 활동하며 많은 이들에게 영감을 주고 있다”며, “SK텔레콤은 앞으로도 스포츠 ESG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현아 (chaos@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심해 ‘노다지’ 찾았다”…8년간 지구 8바퀴 돈 이사부號
- "월 1000만원 정도는 받아야"…입 떡 벌어지는 은행원 급여
- '박보검~나 뛰었네'…미분양 아파트의 반전 [누구집]
- "치킨 6480원? 가격 미쳤다" 이마트 오픈런…직접 맛 보니 [먹어보고서]
- 치매 아버지가 큰형에게 준 상가건물, 증여무효 가능할까요[양친소]
- 친딸 건드린 남편 '직접' 단죄한 아내...법원 판단은 [그해 오늘]
- 'R의 공포' 진정에 반등 기대…한·미 통화정책 주목[주간증시전망]
- 억울한 상속세 물지 말자…좋은 세무대리인 고르는 팁[상속의 신]
- ‘전복이 아빠’ 박수홍, “호르몬 때문 25㎏ 찐 아내, 너무 예뻐”
- 지갑 도난으로 어수선했던 마쓰야마, PO 1차전서 '펄펄'..5타 차 선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