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에 투자 기회···'서울핀테크위크' 참가사 모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서울시는 올해 서울핀테크위크 데모데이에 참여할 스타트업을 19일부터 모집한다.
스타트업에 투자 기회를 제공하는 이번 데모데이는 국내 최대 핀테크 스타트업 보육기관인 '서울핀테크랩'과 IBK기업은행의 오픈이노베이션 테스트베드 '아이비케이 퍼스트랩'이 공동 주관하며 10월7일 여의도콘래드 호텔에서 개최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시는 올해 서울핀테크위크 데모데이에 참여할 스타트업을 19일부터 모집한다.
스타트업에 투자 기회를 제공하는 이번 데모데이는 국내 최대 핀테크 스타트업 보육기관인 ‘서울핀테크랩’과 IBK기업은행의 오픈이노베이션 테스트베드 ‘아이비케이 퍼스트랩’이 공동 주관하며 10월7일 여의도콘래드 호텔에서 개최된다.
투자유치를 희망하는 창업 7년 이내의 핀테크 스타트업이면 누구나 참여 신청할 수 있으며, 심사를 통해 선정된 본선 진출 12개 기업에게는 전문투자심사역의 1:1 멘토링을 지원한다. 본선 진출 기업은 이 과정을 통해 자신들의 투자 가치를 투자자들에게 설득력 있게 전달할 수 있는 노하우를 터득할 수 있다. 데모데이 현장에는 심사에 참여하는 12명의 투자심사역 외에 국내외 투자사 관계자도 다수 참석한다.
심사를 통해 대상으로 선정된 1개 기업에는 서울핀테크랩의 사무공간을 최대 3년간 사용할 수 있는 입주 혜택이 주어진다. 현장에 참여한 관계자들의 투표로 선정된 1개 기업에는 인기상과 서울핀테크랩 멤버십 혜택이 제공된다.
한편, 서울핀테크위크는 서울시가 주최하는 핀테크 분야 특화 국제 행사로 국제컨퍼런스·서울핀테크랩 데모데이·디지털금융 전문세미나 등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10월7일부터 10월10일까지 여의도 콘래드 호텔에서 진행한다.
정영준 서울시 경제일자리기획관은 “이번 IBK 기업은행과 협력하여 개최하는 데모데이를 통해 핀테크 기업들에게 더 많은 투자유치 기회를 제공하는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서로 돌보지 않는 현실, 오지랖 부리고 폐 좀 끼치면 어떤가
- 송가인, 팬클럽 울산울주경찰서 감사장 수여에 '자랑스럽고 뿌듯'
- '빨래하러 온 건지, 배구하러 온 건지'…안세영 논란 속 김연경 발언 재조명
- 이번엔 하와이…블핑 리사, 재벌 남친과 데이트 목격담
- 넷플릭스 '브리저튼4'에 한국계 배우 캐스팅…할머니 알고보니 '깜짝'
- '생리는 금요일에만 하는 건가'…너도나도 생리공결 쓰자 '소변검사' 요구한 대학 '시끌'
- 장원삼 전 프로야구 선수 대낮 음주운전…혈중알콜농도 '면허취소' 수준
- 함소원 '2년전 이혼했다' 깜짝 발표…'딸 원한다면 재결합 생각도'
- '뭘 해도 예뻐' 조민, 결혼식 웨딩드레스 사진 풀었다
- '이런 귀여운 먹방은 처음이야'…바나나 먹던 '월클 삐약이' 신유빈 결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