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알 마드리드 저리 가' 맨체스터 시티, '월클 수비형 MF' 로드리와 '초대형 재계약' 준비...주급 팀 내 최고 수준으로 인상 예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맨체스터 시티가 핵심 미드필더 로드리와 재계약을 추진하고 있다.
지난 시즌 맨시티는 로드리가 결장한 7경기에서 3승 4패에 그쳤다.
맨시티는 레알 마드리드의 관심을 차단하기 위해 2027년까지 계약한 로드리와 재계약을 추진하고 있다.
로드리가 재계약에 서명하면 맨시티 최다 주급자가 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탈코리아] 이성민 기자= 맨체스터 시티가 핵심 미드필더 로드리와 재계약을 추진하고 있다.
영국 매체 ‘미러’는 18일(한국시간) “맨시티는 핵심 미드필더 로드리를 남기기 위해 주급 2배 인상을 제안할 준비를 하고 있다”라고 보도했다.
로드리는 비야레알,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에서 활약하며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준척급 자원으로 성장했다. 특히 AT 마드리드 시절이었던 2018/19시즌 로드리는 47경기 3골 1도움으로 맹활약했다. 맨시티는 2019년 라리가에서 검증을 마친 로드리 영입에 7,000만 유로(한화 약 1,045억 원)를 투자했다.
로드리는 맨시티 입단 후 펩 과르디올라 감독 전술의 기둥으로 성장했다. 맨시티는 로드리의 선발 출장 여부에 따라 경기력이 극명하게 갈렸다. 로드리가 선발로 나왔을 때는 74경기 무패 행진을 기록하기도 했지만 그러지 않을 때는 승리하지 못하는 기간이 길어지기도 했다. 지난 시즌 맨시티는 로드리가 결장한 7경기에서 3승 4패에 그쳤다.
로드리는 맨시티의 황금기를 이끈 일등 공신이었다. 로드리는 맨시티에서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4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1회, FA컵 1회, 리그컵 2회 등 12개의 우승컵을 들어 올렸다. 2022/23시즌에는 트레블에 공헌했으며 2020/21시즌부터 2023/24시즌까지는 전무후무한 EPL 4연패를 차지했다.
스페인 국가대표팀에서도 로드리는 대체가 불가능한 자원이다. A매치 56경기를 소화한 그는 세르히오 부스케츠의 뒤를 이어 스페인의 빌드업을 책임지고 있다. 그는 유로 2024에서 뛰어난 경기력으로 스페인의 우승에 기여했다. 대회 최우수 선수(MVP)로 선정된 로드리는 주드 벨링엄, 비니시우스 주니오르와 함께 유력한 2024 발롱도르 후보로 거론되고 있다.
로드리에게 관심을 보이는 빅클럽이 있다. 바로 레알 마드리드다. 영국 ‘커트오프사이드’에 의하면 레알 마드리드는 영입 명단에 로드리를 추가했다. 레알 마드리드는 로드리 영입을 통해 갈락티코 3기 완성을 꿈꾸고 있다.
맨시티는 레알 마드리드의 관심을 차단하기 위해 2027년까지 계약한 로드리와 재계약을 추진하고 있다. ‘미러’에 의하면 맨시티는 로드리의 주급을 37만 5천 파운드(한화 약 6억 5,755만 원)까지 상향할 예정이다. 이는 엘링 홀란, 케빈 더 브라위너와 같은 수준의 주급이다. 로드리가 재계약에 서명하면 맨시티 최다 주급자가 된다.
사진= 365scores/게티이미지코리아
- 맨시티, 로드리와 주급 2배 인상해 재계약 제안 예정 (英 미러)
- 로드리, 레알 마드리드의 뜨거운 러브콜 받는 중
- 홀란, 더 브라위너와 같은 수준의 주급 받을 수 있는 로드리
Copyright © 스포탈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어릴 때 운전했으면 일 하나 터졌을 것''이라더니...장원삼, 대낮 음주 운전 사고 적발 '충격'→
- '아뿔싸' 호랑이 엉덩이 저주에 또 당했다...'3위 추락' LG, 10점 차 굴욕패→멀어지는 역전 우승 꿈
- '모두 사실이 아니었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바르셀로나 월클 MF' 더 용 영입 고려 안 했다...'
- '태극기 배트' 들고 153km 싱커 '쾅'...김하성, 55일 만에 11호 홈런 폭발→강정호 뛰어넘었다
- '9이닝 22피안타 4피홈런 10사사구' 고우석, 더 내려갈 곳이 없다...ERA 18.00 와르르
- 끈 없는 비키니로 볼륨 못 감춘 가수 겸 여배우
- 자신을 성폭행범 몬 여성에게 18억원 청구한 ‘축구선수’ ?
- ‘이강인과 다툼’ 손흥민에게 경고장을 보낸 ‘타 종목’ 계정
- 비키니 입고 과감히 글래머 드러낸 아나운서
- “방귀 냄새 난다”라며 택시기사에게 욕설한 배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