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 추천주] 높은 성장성…피에스케이홀딩스·SK하이닉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미국 경기침체 우려가 완화하고 국내 증시도 반등해 증권가에선 성장성이 높은 기업을 주목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하반기 블랙 프라이데이를 기대하며 화장품주가 추천 종목으로 나란히 떠 올랐다.
또한 "작년 노바티스향 기술이전(LO) 품목인 CKD-510은 하반기 노바티스의 개발 적응증 등의 공개가 예상되며 파이프라인 가치가 주가에 반영되기 시작할 것"이라고 기대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김지영 기자] 미국 경기침체 우려가 완화하고 국내 증시도 반등해 증권가에선 성장성이 높은 기업을 주목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하반기 블랙 프라이데이를 기대하며 화장품주가 추천 종목으로 나란히 떠 올랐다.
18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하나증권은 이번 주 추천 종목으로 현대차, 피에스케이홀딩스, 코스메카코리아를 선정했다.
하나증권은 "현대차는 8월 말 최고경영자(CEO) 인베스터 데이 전후에 주주환원 정책 발표 기대감이 있다"고 짚었다.
피에스케이홀딩스에 대해선 "하반기 디램(DRAM) 케파(CAPA) 투자를 일부 축소할 가능성이 있다"며 "고대역폭메모리(HBM) 관련 기업으로 부각될 전망"이라고 덧붙였다.
코스메카코리아에 대해서는 "하반기 블랙 프라이데이 등 화장품 성수기에 진입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유안타증권은 종근당, SK하이닉스, 한국콜마를 추천 종목으로 꼽았다.
유안타증권은 "종근당은 프롤리아, 아토젯 제품의 견조한 성장이 이어지고 있으며 케이캡 매출 부재와 자누비아 약가 인하는 고덱스, 케렌디아 도입을 통해 일부 상쇄할 것"이라고 예상했다.
또한 "작년 노바티스향 기술이전(LO) 품목인 CKD-510은 하반기 노바티스의 개발 적응증 등의 공개가 예상되며 파이프라인 가치가 주가에 반영되기 시작할 것"이라고 기대했다.
SK하이닉스에 대해선 "반도체 업종 전반적으로 조정 모습이 부각하고 있지만, 4분기부터 시작되는 인공지능(AI) ASCI 밸류체인의 실적 모멘텀과 신규 AI 디바이스 출시를 위한 기업들의 4분기 수요에 주목해야 한다"며 "차세대 HBM을 포함한 고객 맞춤형 메모리반도체 시장에서 SK하이닉스의 입지가 재차 강해질 것"이라고 판단했다.
한국콜마에 대해선 "최근 K-뷰티 글로벌 시장 성장에 따른 고객사 수주 증가와 연우의 미국 대량 수주가 3월부터 진행 중"이라며 "연초 가이던스를 뛰어넘는 성장률을 전망한다"고 내다봤다.
/김지영 기자(jy1008@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배구보다 빨래·청소를 더"…안세영 논란 속 김연경 발언 재조명
- 백지영도 전기요금 폭탄에 화들짝…"8월초에 71만원?"
- 불에 탄 모자 시신 4구…남편이 독극물로 모두 살해 후 방화까지 [그해의 날들]
- '삐약이' 신유빈, 빙그레 바나나맛 우유 모델 발탁
- '최순실 딸' 정유라, 계속되는 후원금 호소…"아파트 월세도 못 내"
- '성별 논란' 칼리프, 이래도 남자라고?···화장하고 깜짝 변신
- 패밀리 레스토랑 '제2의 전성기'…고민은 다소 '엉뚱'
- 국민연금, 비트코인 최다 보유 美기업 투자…460억 규모
- 이재명, 서울서도 압승…92.43% 득표로 연임 확실시
- '살인 폭염'에 사망 23명…온열질환자 2700명 돌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