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리가 리뷰] 플릭 감독 데뷔전, 승리로 장식! '선제 실점→레반돕 멀티골' 바르셀로나, 발렌시아에 2-1 역전승
[인터풋볼] 가동민 기자 = 바르셀로나는 레반도프스키의 멀티골로 개막전을 승리로 장식했다.
바르셀로나는 18일 오전 4시 30분(한국시간) 스페인 발렌시아에 위치한 에스타디오 데 메스타야에서 열린 2024-25시즌 스페인 라리가 개막전에서 발렌시아에 2-1로 승리했다.
홈팀 발렌시아는 4-4-2 포메이션을 꺼내들었다. 듀로, 알메이다. 로페스, 페펠루, 모레노, 미르, 바스케스, 가시오로프스키, 모스케라, 코레이아, 마마르다슈빌리가 선발로 나왔다.
이에 맞선 원정팀 바르셀로나는 4-3-3 포메이션을 가동했다. 토레스, 레반도프스키, 야말, 카사도, 베르날, 하피냐, 발데, 마르티네스, 쿠바르시, 쿤데, 테어 슈테겐이 선발 출장했다.
바르셀로나가 포문을 열었다. 전반 5분 레반도프스키의 패스를 받은 야말이 먼 거리에서 슈팅했지만 마마르다슈빌리 골키퍼가 쉽게 잡아냈다.
바르셀로나가 가슴을 쓸어내렸다. 전반 14분 알메이다가 우측면을 허물고 컷백을 내줬다. 쿠바르시가 알메이다의 패스를 끊어냈고 자책골로 연결될 뻔했다. 이어진 코너킥에서 듀로가 헤더 했지만 골대를 넘겼다.
마마르다슈빌리 골키퍼의 선방이 나왔다. 전반 19분 하피냐가 페널티 박스 밖에서 왼발 슈팅을 날렸지만 마마르다슈빌리 골키퍼가 막아냈다.
바르셀로나가 위기를 넘겼다. 전반 21분 로페스가 좌측면에서 크로스를 올렸고 쿠바르시 맞고 굴절됐지만 테어 슈테겐 골키퍼가 빠르게 반응하며 막아냈다.
발렌시아가 아쉬움을 삼켰다. 전반 41분 알메이다가 우측면에서 얼리 크로스를 올렸고 듀로가 제대로 슈팅하지 못했다.
발렌시아가 선제골을 넣었다. 전반 43분 로페스가 좌측면에서 수비를 따돌리며 오른발 크로스를 올렸다. 듀로가 머리를 맞추며 골망을 흔들었다. 하지만 부심이 깃발을 들었다. 비디오 판독(VAR) 결과 듀로의 골로 인정됐다.
바르셀로나가 발렌시아의 골문을 두드렸다. 전반 추가시간 2분 발데가 좌측면에서 컷백을 시도했고 카사도가 슈팅했지만 수비가 몸을 날려 막아냈다.
발렌시아도 반격에 나섰다. 전반 추가시간 3분 테어 슈테겐 골키퍼의 패스를 로페스가 끊어냈고 듀로에게 패스했다. 듀로가 왼발 슈팅으로 연결했지만 쿠바르시가 골문을 넘어가기 직전에 걷어냈다.
바르셀로나가 동점을 만들었다. 전반 추가시간 5분 좌측면에서 발데가 크로스를 올렸고 야말이 페널티 박스 우측 지역에서 중앙으로 넣어줬다. 레반도프스키가 발을 뻗어 밀어 넣었다. 전반은 1-1로 종료됐다.
후반 첫 슈팅은 야말이 기록했다. 후반 1분 하피냐가 떨궈준 공을 야말이 마무리했지만 약했다.
바르셀로나가 결정적인 기회를 잡았다. 후반 3분 하피냐가 페널티 박스 안에서 공을 잡을 때 모스케라가 파울을 범했고 주심은 페널티킥을 선언했다. 레반도프스키가 키커로 나섰고 오른쪽으로 슈팅했다. 마마르다슈빌리가 방향을 예측했지만 레반도프스키의 슈팅이 워낙 구석으로 향했다.
바르셀로나가 공격을 전개했다. 후반 12분 토레스가 페널티 박스 안으로 진입해 왼발 슈팅을 때렸지만 마마르바슈빌리 골키퍼가 막아냈다.
분위기를 탄 바르셀로나에 변수가 발생했다. 후반 15분 발데가 몸에 이상을 호소하며 그라운드에 앉았다. 의료진이 들어와 몸상태를 확인했고 바르셀로나는 교체 카드를 사용했다. 발데 대신 마르틴을 투입했다.
바르셀로나가 주도권을 잡고 공격을 퍼부었지만 위협적인 장면을 좀처럼 만들지 못했다. 후반 40분 페드리가 먼 거리에서 과감하게 슈팅했지만 왼쪽으로 벗어났다.
바르셀로나가 기회를 살리지 못했다. 후반 추가시간 1분 마르틴이 좌측면에서 크로스를 올렸고 카사도가 마무리했지만 골문을 외면했다. 후반 추가시간 4분에는 레반도프스키가 해트트릭을 노렸지만 슈팅이 부정확했다. 결국 경기는 바르셀로나의 2-1 승리로 막을 내렸다.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